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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보안소식

안카메라(AnCamera), 서비스 이용 장애 사과문 공지!!

by 잡다한 처리 2013.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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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금요일인 2013년 3월 23일 발생 한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한 문제로 안카메라 홈페이지에 공지사항이 올라왔다.

서비스 장애의 문제는 해킹으로 인한 업데이트 파일이 바뀌어 배포가 되어 사용자들 PC에 악성코드를 같이 설치했다는
내용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안카메라의 공지내용은 아래와 같다.
다행스럽게도 회원DB는 유출되지 않았다고 하니, 믿으시길 바란다.




원본 보기 : http://www.ancamera.co.kr/home/view.html?num=ch8fGA==&cate1=LkZdQR0l&cate2=&page=1&type=&search=


[오류] 안카메라 서비스 이용장애 사과문 (치료방법 안내)



월 22일 오후9시부터 안카메라 업데이트 이상으로

안카메라 서비스가 정상적이지 못한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금번 문제는 중국발 해킹으로 인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그 내용은 안카메라의 최신버전 업데이트시에 설치되는

안카메라 구성파일에 악성코드를 끼워 넣어 안카메라 업데이트를 실행한 PC에 악성코드를 같이 배포하는 방식으로 확인되어,

위 해킹된 파일을 모두 삭제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기술적 보완 조치를 완료하였습니다.

현재 안카메라는 문제없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정상화 되었으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정보가 담긴 '회원정보DB서버'는 이번 피해를 입은 '업데이트 파일서버'와 완전 분리하여

별도 관리하기 때문에 회원정보의 유출은 일체 없었습니다.


현재 안카메라의 이용에는 이상이 없으나 악성코드 설치가 의심스러운 분들은

아래의 [대상 PC 및 조치 방법]을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대상 PC 및 조치 방법]

  1. 22일이후 안카메라를 실행하지 않았거나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 고객은 아무 문제 없으니 계속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 22일이후 안카메라를 실행해 업데이트를 받으신 고객 중 일부는 다음과 같이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페이지 아래의 '치료방법'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설치된 악성코드로 인한 2차적 피해 예방을 위해 안카메라와

자주 이용하시는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실것을 권해드립니다.


안카메라는 본건에 대해 수사기관에 의뢰할 예정이며, 앞으로 보안을 더욱 견고히 하여

동일한 사태가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갑작스러운 사태로 인해 불편을 드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이번 경험을 발판 삼아 앞으로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안카메라가 되겠습니다. 

 

'안카메라 임직원일동'



이즈비네트워크사는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만큼, 더욱 더 보안에 더 힘써주길 바란다.
차후에 또 이런 일이 발생 될 때에는, 나도 사용자의 한명으로써 "안카메라" 프로그램의 삭제 홍보에 더 열을 가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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