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보안소식

윈도우 XP(Windows XP), 지원 종료 날짜 공지발표!!

by 잡다한 처리 2013. 4. 10.
반응형



2001년 등장하여 많은 사용자들로 부터 사랑을 받아온 윈도우XP가 드디어 2014년 4월 8일(한국시간 2014년 4월 9일 오전3시)에
지원이 종료 된다. (※ 오피스2003의 지원도 종료)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OS였고, 아직도 사용하고 있지만 보안에 너무 취약한게 힘이라 ㅠㅠ 
어쩔 수 없는 선택인거 같다;;


지원 종료의 의미는 아래와 같다.
* Windows 업데이트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지 않음
- 유해한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개인정보를 도용할 수 있는 악성 소프트웨어로부터 PC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보안 업데이트
-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드웨어의 새 드라이버 등)
* 온라인 기술 지원도 제공되지 않음


- 자세한 내용은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그중에서 종료 이유에 대해서만 발췌했다.

1. Microsoft에서 Window XP 및 Office 2003에 대한 지원을 종료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2002년 Microsoft는 Microsoft 제품의 지원 옵션에 대한 투명성과 예측 가능성을 높여달라는 고객의 지속적인 의견을 반영하여 개발한 제품 지원 기간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이 정책에 따라 Windows 및 Office 제품을 포함한 Microsoft 기업용 및 개발자용 제품은 지원되는 서비스 팩 수준에서 최소 10년(기본 지원 5년 및 추가 지원 5년) 동안 지원을 받습니다.

IT 비즈니스의 가치를 높이려면 단순한 지원뿐만 아니라 기술 혁신이 필요합니다. 2001년에는 상상에서만 가능했던 컴퓨터 기능을 오늘날 대부분의 사용자가 당연하게 사용합니다.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여 어디에서나 연결하고, 소셜 네트워킹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하는 것은 지난 10년 동안 발생한 지각 변동의 세 가지 예에 지나지 않습니다.

Windows 7 및 Office 2010은 처음부터 이러한 기능을 포함하여 오늘날의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지금까지의 버전 중에서 가장 빠르게 사용자층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이전 버전의 사용자 수가 감소함에 따라 Microsoft는 Windows XP 및 Office 2003에 대한 지원을 2014년 4월 8일 종료할 예정이며, 이로써 Windows XP에 대해 12년 동안 그리고 Office 2003에 대해 10년 동안 고객 지원을 제공하게 됩니다.

Microsoft 제품 지원 기간 정책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Microsoft 제품 지원 기간 웹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지원 기간 정책 FAQ를 참조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