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안랩(Ahnlab), Be The 365 서포터즈 미션3 - 내가 만드는 V3!!

by 잡다한 처리 2013. 8. 31.
반응형


※ 이번 게시글은 "New V3 365 클리닉 서포터즈" 미션 참여를 목적으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지난 달 7월 15일경 새로운 V3 365 클리닉 출시에 맞춰 Be The 365 서포터즈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장기간 휴가를 가는 바람에 이제야 나머지 미션에 참여하게 되었다^^

※ 내가 개인적으로 느낀점을 간단하게 기록했으니, 아주 상세한 내용을 바라지는 말자!!

이번 미션 3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미션3. 내가 만드는 V3

1.나만의 V3 365 클리닉 사용 노하우와 V3 365 클리닉 또는 V3 365 클리닉을 만드는 사람들에게
바라는 점을 운영하시는 블로그에 기입해 주세요.

2.스크린샷을 포함하여 서포터즈 님들의 번쩍이는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예시>
- 사용 노하우 : 나만의 검사 주기 설정 방법, 고급 기능 사용 방법, 부가 서비스 사용 방법 등
- 바라는 점 : 추가 되면 좋을 기능/ 서비스, 진행하면 좋을 캠페인/이벤트 등

3.해당 게시글이 등록된 블로그 글 상세 Url을 아래에 입력해 주시면 세 번째 미션이 종료됩니다


이번에 출시 된 V3 365 Clinic 3.0 은 기본셋팅만으로도 좋은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유달리 노하우라고 할 것도 없다.

그러나 한가지 이야기 한다면, 대부분 모든 사람들이 느끼는 부분이긴 할텐데 ASD 기능중에 사용자 파일을
자동으로 파일을 클라우드 서버로 가져가 자동 분석하는 기능이 있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이 기능이 싫어서 이렇게 해제한다.

Home화면 - Active Defense 옵션 - 클라우드 자동 분석 Off 로 수정하면, 파일을 자동으로 가져가지 않는다!!



그리고 마지막 V3 365 클리닉을 만드는 사라에게 바라는점이 있다면 2가지로 말할 수 있겠다.

첫번째, Ahnlab V3 365 클리닉 고급화면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빈공간에 "방화벽 기능" 또는 다른 기능을 넣어도 될 듯 하다.
빈 공간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두번째, 사용자 옵션에서 비밀번호를 두어 프로그램 삭제 시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요즘 하도 자동으로 삭제하는 악성파일들이 많다 보니 기본적으로 이런 기능이 있으면 좋을 듯 하다.

(해당 이미지는 건의사항의 이해를 돕기 위한 화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