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노워닝(No Warning), 실시간 프록시 우회 서버 랭킹 서비스 사이트

by 잡다한 처리 2013. 11. 28.
반응형


요즘 성인페이지 및 외국페이지 등 유해사이트에 접속 시 "Warning 차단 페이지(http://www.warning.or.kr)" 를 많이 보게 된다.

물론 이렇게 선정된 것에 대해 불만을 가지면 안되지만, 필요에 따라 접근해야할 경우가 나한테는 종종 생긴다.

그럴때마다 프록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접속을 했는데, 이번에 좋은 사이트를 알게 되어서 소개한다.

실시간 프록시 우회 사이트인 "노워닝(No Warning)"약 40여개의 프록시 서버를 모니터링 하고 있다가
사용자가 URL 입력 시 가장 빠른 프록시 서버로 연결시켜주는 사이트이다.

사이트는 아래 그림과 같이 생겼다.
(마치 Warning 차단 사이트를 비꼬는 듯 한 UI다 ㅎㅎ)



그럼 한번 써보자!!
테스트로 확인 할 사이트는 유명한 "우리민족끼리(http://www.uriminzokkiri.com)" 라는 사이트이다.

우선 기본적인 웹브라우저로 접속을 해보자.

역시 이 사이트는 유해사이트로 등록되어서 아래와 같은 차단페이지로 이동된다.



그럼 다시 노워닝(No Warning)사이트로 접속을 해보자.

우리민족끼리 사이트를 입력하면, 현재 가장 빠른 프록시 서버를 접속중이라고 표기되고 표기를 자세히 살펴보면 연결 된
프록시 사이트에서 한번 더 검색을 하라고 이야기 해준다.



이 곳이 현재 가장 빠르게 연결 된 프록시 서버 사이트이다.
여기에서 한번 더 검색을 하자.



그럼 아까와는 다르게 우리민족끼리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하다.
(물론 많이 느리다 ㅜ.ㅜ)



노워닝(No Warning) 사이트 주인장이 해당 사이트를 만든 이유에 대해 적어 놓은 글이 있어서 소개해 본다.

바쁠수록 돌아가라.

우리는 지금 고도화된 기술의 21세기에 살고 있다. 불과 수백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봉화와 파발이 통신 수단의 전부였던 시절을 지나, 기술의 진보에 힘입어 마이크로미터 단위 직경의 광섬유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 이하 웹)을 향유할 수 있는 시대가 비로소 도래한 것이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 속에서, 웹의 기치는 단순하고 명료하였다. 이는 '개방', '공유', '참여'로 대표된다. 1990년 이후로 웹은 고도성장을 지속해 오며 인류의 삶의 질을 진일보하는 데 기여해 왔으며, 이는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의식 수준의 발전과 그 궤를 같이 해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의 의식 수준은 여전히 정체되어 있다. 각국의 정보통신 당국은 국가의 정치 이념에 의해 좌우되어, 국가에 소속된 웹 사용자들의 자유로운 접근을 저해하고 있다. 이는 애초 웹의 기치에 반하여 완전히 역행하고 있는 판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Liberty
이러한 문제 상황에 대하여 기민한 웹 사용자들은 돌파구를 찾아 나서기 시작하였다. 문제 해결의 실마리는 간단하였다. 이는 15세기 스페인의 시인이자 극작가였던 미겔 데 세르반테스의 '바쁠수록 돌아가라'라는 명언으로 대표된다. 정공법이 어렵다면, 돌아가면 되는 것이다.


- 프록시 서버란 무엇인가?

웹에 접속하는 사용자에게는 기본적으로 IP 주소라는 것이 부여된다. IP 주소는 현재 웹 사용자가 속해 있는 물리적인 위치와 깊은 연관이 있다. 정보통신 당국에서는 웹 사용자들의 IP 주소를 모니터링하여, 만약 웹 사용자의 IP주소가 국내에 있는 것이고, 사용자가 접속하고자 하는 웹사이트가 규제 대상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 이를 차단한 뒤 다른 모 웹사이트로 강제로 이동시킨다.

프록시 서버의 기본 원리는, 웹에 접속하는 사용자의 IP 주소를 특정 국가 밖의 다른 임의의 것으로 변환해 주는 것이다. 프록시 서버를 지원하는 웹사이트는 전 세계 여러 나라에 산재되어 있으며, 지금도 우후죽순처럼 계속 새로 생겨나고 있다.

프록시 서버를 지원하는 웹사이트에 접속한 뒤, 여기에서 내가 접속하고자 하는 (정보 당국의 규제 대상인) 웹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하면, 비로소 내가 원하는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프록시 서버는 내 IP 주소를 임의의 것으로 변환해 주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에서 내 IP 주소 기록을 보고 내 컴퓨터로 무단 침입하여 개인 정보를 유출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 그래서 어쩌라는 것인가?

프록시 서버는 훌륭한 도구이지만, 가장 큰 단점은 속도가 시간과 장소에 의하여 크게 좌우된다는 것이다. 즉, 웹 사용자가 접속하는 시간에 따라, 목표로 하는 웹사이트에 따라 프록시 서버의 성능이 크게 변화한다. 프록시 서버를 통해서 접속하고자 하는 웹사이트들은 대부분 속도가 생명일 것인데, 느린 속도의 프록시 서버를 붙들고 접속을 시도하다가는 원하는 바를 제 시간에 충족하지 못할 위험이 매우 크다.

NoWarning.or.kr에서는 40~50여 개 내외의 주요한 프록시 서버들을 항시 모니터링하여, 웹 사용자의 접속 시간과 접속하고자 하는 목표 웹사이트에 따라 가장 빠른 프록시 서버를 실시간으로 자동으로 추천해 준다. NoWarning.or.kr 서비스는 PC에서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완벽하게 지원된다. NoWarning.or.kr을 이용하여, 이제 더 이상 빠른 프록시 서버를 찾아 헤매는 삽질은 반복하지 않기로 하자.

"그대는 인생을 사랑하는가? 그렇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왜냐하면, 시간은 인생을 구성하는 재료이기 때문이다." - B. 프랭클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