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로운글

메리 크리스마스(Merry Christmas), 올해 마무리 잘하시고 남은 2013년 즐겁게 보내소서^^

by 잡다한 처리 2013. 12. 25.
반응형



벌써 2013년이 6일 밖에 남지 않았네요^^
언제 이렇게 시간이 흘렀는지 모르겠네요 ㅎㅎㅎ

암튼, 오늘은 즐거운 크리스마스날이니~~
애인이 있는 분들은 즐겁게 데이트 하시고^^
애인이 없는 분들은 집에서 TV 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래의 그림은 전에 내 이름으로 캘리그라피를 그려주신 오님께서 크리스마스 선물로 보내주신 그림이다^^

※ 캘리그라피(Calligraphy)란?

 '손으로 그린 그림문자'라는 뜻이나, 조형상으로는 의미전달의 수단이라는 문자의 본뜻을 떠나 유연하고 동적인 선, 글자 자체의 독특한 번짐, 살짝 스쳐가는 효과, 여백의 균형미등 순수 조형의 관점에서 보는 것을 뜻한다. 


서예(書藝)가 영어로 캘리그라피(Calligraphy)라 번역되기도 하는데, 원래 calligraphy는 아름다운 서체란 뜻을 지닌 그리스어 Kalligraphia에서 유래된 전문적인 핸드레터링 기술을 뜻한다. 이중에서 캘리그라피(calligraphy)의 Calli는 미(美)를 뜻하며, Graphy는 화풍, 서풍, 서법, 기록법의 의미를 갖고 있다. 


즉, 개성적인 표현과 우연성이 중시되는 캘리그라피(Calligraphy)는 기계적인 표현이 아닌 손으로 쓴 아름답고 개성있는 글자체이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캘리그라피 [Calligraphy]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처리의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분들 모두 메리 메리 크리스마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