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보안소식

네이트닷컴(Nate.com), 개인정보유출 여부 확인 서비스 및 전용백신 공개

by 잡다한 처리 2011. 7. 29.
반응형



네이트닷컴에서 개인정보유출 확인여부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공개했다.

아래의 사이트에서 자신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는지 확인하면 된다.

나도 우선 네이트 회원이니 확인을 해보았다.



그래 미안할만하지 ㅡ.ㅡ; 그래도 머 어차피 내 계정은 여러곳에서 돌아다니고 있으니 별 상관은 안하고 살지만 ....
자 그럼 이름과 주민번호를 써볼까;; 설마 설마 안털린건 아니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나 유출되었네 ㅠ.ㅠ 
너무 적날하게 유출사실을 알려주는군....;;



이번 네이트 해킹에 사용 된 악성코드 탐지를 위해 KISA보호나라 에서는 전용백신을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으니, 
한번씩 해보는게 좋을 듯 하다. 다들 알다시피 전용백신이다...전용백신은 실시간 감시나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안된다.
1회성이니 한번씩만 검사 하자!!

본 프로그램은 지난 26일(화) SK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네이트와 싸이월드 회원의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한 악성코드의 감염여부를 점검/치료할 수 있는 전용백신입니다.

o 진단/치료 대상 악성코드 명: Trojan/Infostealer.Ntn

o 악성코드 위험도
- 시스템: 높음
- 네트워크: 보통
- 확산: 보통

o 감염시 증상
- C:\Documents and Settings\All Users\ 폴더에 winsvcfs.DLL 파일을 생성
- 해당 dll를 레지스트리에 서비스로 등록하여 부팅시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함
- Proxy 서버를 설정하여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사용함


o 유출된 고객정보는 이름, ID, 이메일, 전화번호, 암호화된 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이며, 2차 피해 등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자들은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o 사용하는 PC의 운영체제는 항상 최신 업데이트 상태를 유지하시고, 본 프로그램을 통한 특정 악성코드 점검 외에도 전체 치료기능을 제공하는 검증된 백신프로그램을 통하여 주기적으로 PC에 대한 악성코드 검사를 하시기 바랍니다.


* 본 프로그램은 PC내에 설치되지 않으며, 특정 악성코드에 대한 1회용 검사/치료 프로그램 입니다.


(안랩과 잉카인터넷에서 제공하였네요..수고가 많으십니다;;)


현재 알약에서는 "Backdoor.Agent.Winsvcfs" 탐지명으로 탐지 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