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엔비디아(Nvidia),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됨" 메시지 해결방법!!

by 잡다한 처리 2012. 12. 26.
반응형


현재 나의 그래픽 카드는 "GIGABYTE 지포스 GTX550 Ti UDV Over D5 1GB WING-100" 이다.



위의 스팩만 봐도 그다지 딸리는 그래픽카드가 아니다 ㅠㅠ
하지만 언제부턴가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 됨"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뜨고 있다.

그 메시지의 정체는 아래와 같다.
그림과 같이 306.97 버전에서도 최신버전인 310.70 버전에서도 모두 메시지가 나타났다.





그래서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가!! 하고 인터넷을 많이 검색을 해보았다.
나같은 메시지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꽤나 많았다.

역시 해결방법에 대해 써놓은 사람들도 많이 있었다.

나는 그 해결방법들을 나름대로 정리해서 해보았다.

1. 그래픽 드라이브를 최신으로 설치 한다.
ㄴ 306.97, 310.70 버전의 드라이버 업데이트 설치를 하였으나 → 실패!!

2. 그래픽 드라이브를 구매시 전달 된 CD 버전으로 설치

ㄴ 그래픽카드 구매시 전달 된 CD로 설치를 하였으나 → 실패!!


3. 엔비디아 그래픽 제어판에서 옵션등을 수정한다.
ㄴ여러 옵션등을 바꾸어 봤지만 역시 → 실패!!


4. OS 교체 및 재설치
ㄴ Win7 32 bit 재설치 -> Win7 64 bit 로 업그레이드 하였으나 역시 → 실패!!


5. 그래픽 카드 교체
ㄴ예전 PC에서 지포스 9600GT 로 바꾸었더니 오류 메시지 안나옴!! → 성공!!



여러방법을 사용해 본 결과, 그래픽 카드의 문제로 판단되어 한국 지포스 총판인 제이현씨로 문의를 해보았다.

- 제이현씨 홈페이지 : http://www.jchyun.com/Supp/service/Default.aspx

문의결과, 사용자입장에서 해볼 수 있는 것들을 모두 해보았다고 그래픽 카드를 배송해 달라고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빠르게 보냈지요^^

보낼 때에는 완충제로 잘 포장해서, 박스안에 주소, 이름, 전화번호, 증상을 간략하게 적어서 보내면 됩니다.
어디로? 요기로!!

(우편번호) 140-090 

서울시 용산구 신계동 6-1 제이씨현 빌딩 1층 제이씨현시스템(주) 고객지원실 

※ 택배는 CJ를 쓰면 보낼 때에는 돈이 들지만, 받을 때에는 돈이 안듬^^ 


문의 결과 아래와 같은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VGA 점검결과 : 다운불량, 화면 출력 불량 // 제품 불량으로 판단 // 동일 제품 교체 출고" 

으하하하!! 드디어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겠구나!!



차후에 그래픽 카드가 도착해서 잘된다면 후기 남겨 드릴께요!!
그래서 이글의 결론은!?

새롭게 받은 그래픽 카드 사용 결과!!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 됨" 메시지의 해결방법은!!
                            그래픽 카드 A/S 가 정답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