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iOS 13.4) 긴급재난문자/공공안전경보 끄기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처리의블로그입니다. 이전에 긴급재난문자 끄기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2020/03/14 - [IT 보안소식] - 긴급재난문자 끄기 설정방법(안드로이드,아이폰) 이 글에서는 아이폰이 아래의 그림 처럼 "긴급재난문자" 항목만 있어서 사이렌 소리를 듣던가 아예 알림을 꺼두는 방법 밖에 없었죠 이번에 업데이트 되는 iOS 13.4 버전에서는 Apple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심각성을 염두해 두었는지 드디어 긴급재난문자 / 공공안전경보로 분리가 되었습니다. 기존의 긴급재난문자는 40DB 이상 사이렌같은 소리를 들어야 했지만, 공공안전경보는 적은 소리와 짧은 진동으로 노티만 주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로써 아이폰 사용자도 조금 편하게 알림을 받을 수 있겠네요^^ 2020. 3. 24.
마루(MARU)웹 호스팅, 랜섬웨어(Ransomware) 감염 소식 (2020-03-20) 국내 중소 규모의 웹 포스팅 업체인 "마루(MARU) 웹 호스팅" 업체가 랜섬웨어 공격을 당했다는 소식입니다. 마루웹호스팅은 2020년 3월 17일 오후 7시 30분경에 랜섬웨어 공격을 받아 다수의 고객 서버들의 데이터가 암호화 되었다고 공개했습니다. 또한 암호화 된 데이터를 복원하기 위해 공격자와 협상 중이라고 공지로 알렸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신고한 상태이나 아직 정확한 감염 경로, 피해 규모 등은 파악되지 않은 상태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마루웹 호스팅은 3월 19일 침해사고의 내용을 공개하고 1차 공지를 하게 됩니다. - 3월 19일 1차 공지내용 - 3월 19일 2차 공지내용 얼마의 금액을 지불하였는지는 모르겠으나, 183.111.167.103 서버의 복구과 완료 되었다는 2번재 .. 2020. 3. 20.
파일질라(FileZilla) 다운로드 빠르게 받는 방법!! 아~ 어제 파일질라(FileZilla) 다운로드 받다가 열받아서 쓴 글 보셨나요? ㅋㅋㅋ 2020/03/20 - [IT 보안소식] - 윈도우탐색기를 이용한 FTP 접속 방법 알려드려요!! 이 내용을 오늘 울지않는 벌새님께 말씀드렸더니 이렇게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아......진짜 그랬다 여기에서 받으니 겁나 빨랐다. (역시 난 기가인터넷이 맞았어!!) 여기에서 여기는 여기다. https://filezilla-project.org/download.php?show_all=1 실제 다운로드 받은 파일명도 달랐다 ㅠㅠ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__) 2020. 3. 20.
윈도우탐색기를 이용한 FTP 접속 방법 알려드려요!! 오늘 급하게 FTP를 연결해야 할 경우가 생겨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FileZilla 를 다운로드 받다가 너무너무너무 열받아서 이 글을 씁니다. FileZilla는 대표적인 무료 FTP 프로그램인데요 왜이렇게 다운로드 속도가 느려 터졌는지 ㅠㅠ 아~ 참고로 저는 기가 인터넷입니다. [참고] FTP가 뭐지!? FTP는 File Transfer Protocol(파일 전송 프로토콜)의 약어다. TCP/IP 네트워크 상에 존재하는 컴퓨터들이 파일을 교환하기 위해 1971년 최초 공개된 통신 규약이다. 네트워크에 연결된 컴퓨터끼리 데이터를 원활하게 교환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사용된다. FTP(FTPS)는 제어용으로 21번 포트, 데이터 전송용으로 20번 포트를 사용하며, SFTP는 22번 포트를 사용한다. .. 2020. 3. 20.
긴급재난문자 끄기 설정방법(안드로이드,아이폰) 안녕하세요 처리의블로그입니다. 요즘 긴급재난문자 겁나 받으시죠~ 저도 이렇게 계속 옵니다. 그놈의 코로나19바이러스 때문에 ㅠㅠ 그런데 몇일전에 보다보니 저는 그냥 문자메시지 알림으로 오는데, 아이폰을 사용중인 지인의 핸드폰에서는 무슨 이상한 사이렌같은 소리가 들리더라구요 "아 그거 시끄러운데 못끄나?" 했더니 무음으로 하던가, 알림자체를 꺼야한다고 하네요;; 여기서 잠깐!! 긴급재난문자는 3가지가 있습니다. 위급재난문자(전쟁상황임을 알리는 재난문자) 긴급재난문자(주민대피를 알리는 재난문자) 안전안내문자(폭염,황사같은 기상특보처럼 알림수준의 알림 문자) 그래서 오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긴급재난문자를 끄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아이폰에서 긴급재난문자를 끄는 방법입니다. 1. 설정 -.. 2020. 3. 14.
마스크 5부제, 공적공급마스크 나는 무슨 요일에서 사지!?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마스크 대란이 나고 있어 정부에서 2020년 3월 9일부터 시행하는 정책이 있다. 바로 마스크 5부제라는 정책이다. - 마스크 5부제 정책이란? ① 1주에 1인 2매로 구매 제한 ② 요일 별 구매 5부제 시행 ③ 중복구매 확인시스템으로 불법 제한 이렇게 해서 요일별 약국에서 "공적 공급 마스크"를 구매 할 수 있다. 구매 방식은 요일별 이라 보니 출생년도 끝자리로 구분하고 있다. 1, 6은 월요일에, 2, 7은 화요일에, 3, 8은 수요일에, 4, 9는 목요일에, 5, 0은 금요일에 구매 가능하다. 주말은 평일에 구입하지 못한 사람들에 한해 출생연도 여부 상관없이 구매가 가능하다 출생년도 끝자리 1,6 2,7 3, 8 4, 9 5, 0 평일에 구매 못한자 요일 월 화 수 .. 2020. 3. 13.
[만화]번역사이트 마나모아넷(manamoanet) 소개 오늘은 만화 번역 사이트로 유명한 마나모아넷(manamoanet)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만화 번역사이트는 절대 강자 마루마루(marumaru)와 장시시(zangsisi)였는데 2019년 저작권 대란으로 대부분의 사이트들이 폐쇄가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TOP으로 꼽자면 바로 마나모아넷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사실 마나모아넷이 나오기 전에는 망가쇼미(manga show me)라는 사이트가 먼저 나왔죠) 우선 마나모아넷도 지속적으로 차단이 되기 때문에 여러 가지 SNS를 통해서 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moa.mana.965 - 트위터 : https://twitter.com/manamoa24?lang=ko - 텔레그.. 2020. 3. 9.
알약M(ALYacM), 하루 3알!! 알약M 스탬프 찍고 경품 받자~!! 대한민국 1위 모바일 백신 알약M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소개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알약M을 설치 하고 하루에 3알을 얻고, 스탬프를 찍으면 되는 이벤트인데요. 생각보다 간단하고 상품이 무료 갤럭시 버즈를 준다고 하니 주위분들도 같이 동참하면 좋겠네요. 이벤트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참여방법 1. 하루에 알약 3알을 모은다. 여기서 잠깐! 알약 3알은 어떻게 모으나요? >> 네 개의 주요 기능(검사/배터리/청소/메모리) 중 매일 2개의 미션 기능이 스탬프 페이지에 제시됩니다. 알약을 실행하면 +1! 오늘의 미션 기능 두번 실행 시 +2! 이렇게 하루에 총 알약 3알을 모으실 수 있어요. * 모아진 알약 3알은 당일 자정까지 유지되니, 알약 3알을 모으시면 바로 스탬프를 꼭 찍어주세요! 2. .. 2020. 3.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