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보안소식

애플(Apple), "고장 난 아이폰을 새폰으로 교환?" 애플사의 새로운 A/S 정책 변경사항

by 잡다한 처리 2011. 9. 14.
반응형


빠르면 다음달부터 애플의 A/S 정책이 변경 될 것이라고 한다.

여태까지 애플사는 아이폰에 문제가 생길 시 리퍼폰으로 교환을 해주는 A/S를 고집해왔다.

리퍼폰은 반품 또는 고장난 아이폰을 분해 해 사용가능한 부품을 모아 재조립한 제품이다. 나도 예전에는 이것도 새것과 같다고
생각은 들었지만, 1년 넘게 사용하다 보니 리퍼폰은 그냥 깨끗한 S급 중고폰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이제는 완전 새 제품으로 교환을 해준다고 한다. 왜일까? 다음 버전인 아이폰5를 위한 전략인 것인가?

암튼, 사용자 입장에서는 좋은 정책이지 않나 싶다.

<애플사의 새로운 A/S보증내용>

소비자 피해 유형

보상 내용

보증기간(1년) 내

정상적 사용 중에 발생한 재료나 기술에 대한 하자에 의한 고장

구입 후 10일 이내 중요한 수리를 해야 할 경우

제품 교환 또는 환급

구입 후 1개월 이내 중요한 수리를 해야 할 경우

제품 교환 또는 무상수리

제품 구입시 운송과정 및 제품 설치 중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제품 교환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해야 하는 고장이 발생한 경우

환급

제품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수리

가능

동일한 원인으로 고장이 2회째까지 발생한 경우

무상수리

동일한 원인으로 고장이 3회째 발생한 경우

제품 교환 또는 환급

서로 다른 원인으로 고장이 5회째 발생한 경우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Apple이나 그 대리인이 분실한 경우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수리용 부품은 있으나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보증내용 참조 : 이데일리 뉴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