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글'에 해당되는 글 184건



i n v i t a t i o n

티스토리 초대장

+ 남은 초대장 수 : 17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에 보금자리를 마련하시려는 여러분께 초대장을 배포해 드리려고 합니다.

나만의, 내 생각을, 내 기억을 담는 소중한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티스토리로 시작해보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초대에 의해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분은 댓글에 E-mail 주소를 남겨주시면 

초대장을 보내드립니다. 남겨주실 때에는 꼭 비밀댓글로 남겨주세요!

초대장을 보내드리고 바로 개설하시지 않으신 분들은 초대장을 회수할 수도 있으니 바로 개설해주세요!

Yes
이런 분들께 드립니다!
1. 다른 블로그를 사용해보셨던 분
2. 이메일 주소가 정상적인 분
3.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이유를 남겨주신 분!
No
이런 분들께 드리지 않아요!
1. 이메일 주소가 의심되는 분!
2. 이메일 주소를 남기지 않으신 분
3. 이유도 없이 달라고 하시는 분!
티스토리 이래서 좋아요!
1.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파일까지! 무한 용량과 강력한 멀티미디어를 올릴 수 있어요!
2. 스킨위자드로 스킨을 내맘대로~ 거기에 기능 확장 플러그인까지!
3. 내가 원하는대로 myID.com으로 블로그 주소를 만들 수 있어요!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처리의 블로그 마지막 글은 아래와 같이 2016년 9월 30일에 작성 된 글이다.

2016/09/30 - [자유로운글] - 현기증의 괴담,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 된 "동행"편 출연

무려 2년 가까이 블로그가 죽어있었다 ㅠㅠ

업무도 많았지만 육아적인 부분도 무시하진 못한거 같다.

첫 째가 생기고 나서, 3년후에 둘 째가 태어나서 이제 막 8개월을 지나고 있으니 얼마나 힘들겠는가 ㅠㅠ



그래서 인지 방문자 통계를 봐도 많이 떨어져 있었다

(그래도 꾸준히 들어와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


이제는 좀 시간을 내서라도 블로그를 다시 해보려고 합니다.

여전히 보안 이외의 이것저것 끄적이는 공간으로 사용 할 예정이지만, 그래도 화이팅 해볼께요 ㅎㅎ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올해 2월달에 제보를 한 내용이였는데 7개월이나 지나서 올리게 되네요;;

현기증의 괴담이라는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현기증" 님의 블로그에 제보를 하였는데 운좋게 채택되어서
해당 내용이 유투브로 제작되었네요^^

그냥 뭐 공유 할 겸 해서 올립니다 ㅎㅎㅎ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요즘 통 블로그를 안해서 잘 몰랐다....


내 블로그가 이렇게 느리게 로딩되고 있는줄은 ㅠㅠ


그래서 "울지않는 벌새"님에게 부탁해서 어떤 위치에서 로딩이 느린지 확인을 부탁드렸다.

원인을 찾게 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__)


확인결과 AD(광고)서버가 아닌, 다음 위젯서버에서 원인이 발견되었다.

위젯 중에서도 "한RSS 구독자수" 위젯에서 구독자수를 서버로 요청하느라 로딩이 느린 것으로 추측된다.

(더이상 운영하지 않는 서비스라 그럴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임;;)

http://widgetprovider.daum.net/view?url=http://widgetcfs1.daum.net/xml/15/widget/2008/10/08/11/57/48ec219fd28f1.xml&scrap=1&widgetId=128&title=한RSS+구독자수&up_DAUM_WIDGETBANK_RSS_URL=http%3A%2F%2Fkjcc2.tistory.com%2Frss&height=60&width=166&

up_pref_banner_type=5&up_pref_banner_color=%23&up_pref_RSS_URL=DAUM_WIDGETBANK_RSS_URL&border=simple&


그래서 바로 관리로 들어가서 사이드바2에 위차한 "한RSS 구독자수" 위젯을 바로 삭제했다.


해당 위젯을 삭제하고 나니 놀라운 속도가 ㅠㅠ


그래서 영상으로 준비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래의 영상은 "한RSS 구독자수" 위젯이 있을 때의 로딩 속도이다.

약 30초 후에 블로그가 열린다.



아래의 영상은 "한RSS 구독자수" 위젯을 삭제 했을 때의 로딩 속도이다.

빨라서 못느끼실 수 있지만, 새로고침 3번을 했다;;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지난 주 3월 28일 페이스북에서 지인으로부터 블로그 접속 시 도박사이트로 이동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솔직히 이 때만 해도 설치 해 둔 광고 에드센스로 인해 광고 페이지가 좀 크게 나오나?? 하고 생각했다.)




실제 접속을 하였더니 이상한 "2015 야마토7" 이라는 도박 사이트로 자동 리다이렉션 되는 것이 아닌가!!!!



차분하게 생각을 해보았다, 어디에서 이 사이트를 오픈하는 것인가....!!

생각해보니 자동으로 리다이렉션을 한다면 Skin Source 가 의심이 되었다.


확인 결과 역시나, Skin.html 이 수정되어 있었다.

Skin.html 최하단에 아래와 같은 코드가 삽입 되어 있었다.

<meta http-equiv="refresh" content="0;url=hxxp://kkm123.com">


※ 삽입 된 스크립트는 url로 등록 된 hxxp://kkm123.com 를 content 에 셋팅 된 0초 후 새로고침과 동시에 이동하라는 내용




얼른 수정을 하고, 이후 로그인 기록을 살펴보았다.

대부분 집이나 회사, 또는 외국 로그인 기록이였다.


그 중에서 대한민국이면서, 집과 회사가 아닌 IP가 "로그인 성공" 으로 기록되어 있는 모습이 보였다.



우선 바로 "차단"을 걸어 두긴 했다;;



내 비밀번호가 쉬웠었나 ㅠㅠ

이렇게 비번을 치고 들어 올 만큼 쉬운 것들은 아니였는데, 암튼 이번에는 좀 더 보안성이 높은 암호로 변경하였다.


보안인이라는 놈이 이렇게 쉽게 블로그를 내주다니~!!!

창피하군 ㅠㅠ



※ 빨리 알려주신 "서민원" 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올해로 벌써 보안쪽의 일을 한지도 2006년 ~ 2014년 만 8년이나 되었다.

그 동안 재미있는 일도, 힘든일도 있었기에 이런 좋은 기회가 오지 않았나 싶다.


본론으로 들어가 11월 20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경찰청(사이버안전국)이 개최한 제7회 대한민국 사이버치안대상 시상식에 

참여하였다.


우선 시상식에 참여 할 수 있게 도와 주신 이철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번 사이버 시창대상 시상식에는 총 32명의 시상이 준비되어 있었다.


※ 포상내역(32명) : 대통령 표창 1명, 국무총리 표창 1명, 특별승급 3명, 안행부장관 표창·감사장 8명, 경찰청장 표창·감사장 19명


이 중 사이버치안대상 대통령 표창의 영예는 순천향대 정보보호학과 염흥열 교수님에게, 국무총리 표창의 영예는 부산청 사이버범죄수사대 황인찬 경위님이 시상 받았다.


나는 경찰청장 감사장을 시상 받기 위해 참여했다^^



■ 관련 내용










역시 시상식의 꽃은 코스 요리죠 ㅋㅋㅋㅋㅋ

스프, 샐러드, 스테이크 등등 맛나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감사장과 감사패^^

태어나서 이런 좋은 상은 처음이네요 ㅠㅠ


 



※ 여담이지만, 꼭 정장을 안입어도 된다는 말에 ㅠㅠ 그냥 간편하게 갔는데 나만 뭔가 튀는 듯 한 복장 ㅠㅠ

    (알약맨에게 적잖은 위로를 받음 ㅠㅠ)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9월 22일 터보백신(TurboVaccine)이 보낸 메일 제목이 동종 업계 입장에서 볼 때 보기 좋지 않아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 관련 내용


오늘 터보백신 메일이 한통 더 전달이 되었는데, 메일 제목이 수정되었다.

(수정 전) "V3보다 잘 잡고, 알약보다 가벼운 터보백신 온라인 - 광고창, 악성코드 박멸! "

(수정 후) "V사 보다 잘 잡고, A사 보다 가벼운 터보백신 온라인 - 광고창, 악성코드 박멸! "


누가 봐도 수정 전의 내용과 동일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보내는게 동종 업계에 대한 예의이다.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오늘 네이버메일로 터보백신에서 메일을 발송 한 내용을 보다 보니,

기분이 좋지 않은 메일을 받게 됬다.


아무래 동종업계에서 타 프로그램보다 좋더라도,


"V3보다 잘 잡고, 알약보다 가벼운 터보백신 온라인 - 광고창, 악성코드 박멸! " 


이런 제목으로 개인 사용자에게 대놓고 다른 업체 프로그램을 비방하는건 아닌거 같음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2014년 5월, 드디어 방문자수 천만명(10,000,000)을 달성했다.

이래저래 시간이 참 빠르다 ㅠㅠ




2008년 5월달에 가입했으니, 딱 6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그래서 2008년 5월부터 2014년 5월까지 방문자수를 표로 그려보았다.


나의 전성기는 2011년이였군요, 완전 솟구친다 ㅋㅋㅋㅋㅋㅋㅋ

많이 접속 되었을 때에는 월 70만명이 넘었었군요;;;



암튼, 그 동안 블로그에 2,035개의 글을 포스팅 하면서 많은 것들을 배웠다.


글을 포스팅 하면서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쓰는 경우도 있었지만, 다수의 인원에게 도움이 되고자 하는 글을 쓰는데 노력했는데

블로그에 오는 방문자분들은 어떻게 느꼈을지 모르겠다.


앞으로도 처리의 블로그를 보러오거나 구독해주시는 분들께 미리 감사하다고 말하고 싶다 ^^






※ 천만명(10,000,000) 달성 기념으로 3번째 커리커쳐를 준비 중입니다.

주변에 잘 그리시는 분이나, 좋은 업체가 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을 하다 좋은 글이 있어서 잠시 포스팅^^
하루 24시간을 2배로 사는 20가지 비결이라고 한다.
 

- 하루 24시간을 2배로 사는 20가지 비결
1. 그날의 기분을 중요시 한다.
2. 아침에 일찍 일어난다.
3. 자는 시간에 관계없이 일어나는 시간을 일정하게 맞춘다.
4. 아침에 일찍 일어나느게 힘들다면 차 한잔 마시는 습관으로 시작한다.
5. 일어나서 맨 처음 할 일은 찬물로 세수하는 일이다.
6. 허둥대는 아침이 아닌 5분의 명상으로 아침을 시작한다.
7. 다음날의 계획은 전날밤에 세운다.
8. 다음날 입을 옷을 미리 챙겨둔다.
9. 자정 전에 무조건 잘 수 있도록 노력한다.
10. 머리를 베개에 묻는 순간 모든 것을 잊어라
11. 잠 안오는 밤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습관은 독서이다.
12. 일이나 사람에 있어 범위를 좁혀 선별하되, 정해진 것에 집중투자한다.
13. 10분의 낮잠은 밤 한시간의 차이가 있다.
14. 필요한 일과 필요치 않은 일을 구분한다.
15. 통근시간은 가장 생산적인 시간이다.
16. 여유있는 계획을 세운다.
17. 모든 일에는 데드라인이 있다.
18.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
19. 모든 일에 시작과 끝을 명시한다.
20. 항상 최상의 선택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새로나온 빙그레 메론맛 우유를 오늘 먹어보았다.
빙그레 바나나맛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먹었는데.......




역시나 메로나를 몇개 녹인 물과 같은 맛이다 !!!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속이 다 시원하네!!
임수정 선수 사건도 있고, 질 수 없었던 경기였다

초반에 훅을 몇번 허용하긴했지만, 그래도 1라운드 후반에 강력한 라이트훅이 들어가면서 TKO를 얻어냈다.

경기내용은 아래 동영상으로 ㅎㅎ
이제 윤형빈 "국민 파이터" 됬당~~!!!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금일 오후 3시 20분경부터 약 20분정도 티스토리 관리자페이지에 접속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다.

요즘 분위기도 별로 안좋은거 같은데, 여기까지 그러지말자 ㅠㅠ


※ 참고로 관리자 페이지만 접속이 안되고, 일반적인 블로그 접속은 가능했다.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이스트소프트의 액션 MMORPG "카발2 온라인"이 벌써 1주년이나 되었네요.
몇 달전까지는 열심히 즐겼는데, 최근은 시간이 없어서 전혀 접속도 못하고 있네요 ㅠㅠ

암튼 이게 중요한게 아니라 ㅎㅎㅎㅎ

이번 카발2 1주년을 기념하여 "포스아처 SD캐릭터" 로 디자인된 고무 USB가 제작되어 1개를 구입하였다.

개인적으로 소장할 거라 사용하지는 않을 듯 ㅋㅋ

그리고 다른 케릭터도 나오면 다 구매해야지!!!
(삼성 갤럭시S4 카메라로 찍었는데....급하게 찍다보니 사진이 영 퀄리티가 ㅠㅠ)


참고로 USB의 용량은 8GB이다^^



참고로 이야기 하자면, 원래 포스아처는 이렇게 생긴애인데 "SD캐릭터"라서 그런지 섹시미가 다 사라짐 ㅠㅠ



※ 포스아처 캐릭터는 카발2 1주년을 기념하여 인기 코스프레팀 스파이럴캣츠의 팀장 타샤님이 코스프레를 해준 내용도 있다.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올해 2014년 갑오년 (甲午年), 청마의 해를 맞이하여 모든 분들이 이루고자 하는 일들이 술술 풀리길 기원합니다^^

처리의 블로그에서는 "신년 메시지"를 아래의 문자열에 숨겨두었습니다.
어떠한 메시지인지 궁금하신분들은 한번 풀어보시기 바래요 ㅎㅎ

※ 전혀 어렵지 않으니 쉽게 해결 하실 수 있습니다
(마우스 우클릭 차단은 기본 옵션입니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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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벌써 2013년이 6일 밖에 남지 않았네요^^
언제 이렇게 시간이 흘렀는지 모르겠네요 ㅎㅎㅎ

암튼, 오늘은 즐거운 크리스마스날이니~~
애인이 있는 분들은 즐겁게 데이트 하시고^^
애인이 없는 분들은 집에서 TV 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래의 그림은 전에 내 이름으로 캘리그라피를 그려주신 오님께서 크리스마스 선물로 보내주신 그림이다^^

※ 캘리그라피(Calligraphy)란?

 '손으로 그린 그림문자'라는 뜻이나, 조형상으로는 의미전달의 수단이라는 문자의 본뜻을 떠나 유연하고 동적인 선, 글자 자체의 독특한 번짐, 살짝 스쳐가는 효과, 여백의 균형미등 순수 조형의 관점에서 보는 것을 뜻한다. 


서예(書藝)가 영어로 캘리그라피(Calligraphy)라 번역되기도 하는데, 원래 calligraphy는 아름다운 서체란 뜻을 지닌 그리스어 Kalligraphia에서 유래된 전문적인 핸드레터링 기술을 뜻한다. 이중에서 캘리그라피(calligraphy)의 Calli는 미(美)를 뜻하며, Graphy는 화풍, 서풍, 서법, 기록법의 의미를 갖고 있다. 


즉, 개성적인 표현과 우연성이 중시되는 캘리그라피(Calligraphy)는 기계적인 표현이 아닌 손으로 쓴 아름답고 개성있는 글자체이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캘리그라피 [Calligraphy]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처리의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분들 모두 메리 메리 크리스마스!!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와이프 지인 중 청호나이스에 근무중인 사람이 있어 이번기회에 구식 공기청청기를 버리고, 신식으로 모두 교체했다.

가격이 좀 있긴했지만, 그래도 강아지 3마리를 키우고, 애기까지 키우기 위해선 이것이 차선이라 생각했다 ㅠㅠ
(그래도 지인의 도움으로 좋은 가격에 샀다^^)

아래 그림을 보면 대형1개와 중형2개이다.
이로써 거실1, 안방1, 강아지방1개, 작은방1개로 모든 방에 공기청청기 셋팅 완료!!

■ 공기청정기에 대한 정보는 아래에서 볼 수 있다.
 


※ 혹시나 서울 또는 서울근교에서 공기청정기를 렌탈이 아닌 구입하고 싶으신 분이 계시면 댓글로 써주세요^^
    지인분 소개시켜 드릴께요 ㅎㅎ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한지도 벌써 횟수로 6년차가 되었다.

가끔식 내 블로그는 '얼마나 인기가 좋을까, 또는 전체 블로그 중에서 어느정도 위치에 있을까' 라는 생각을 가끔식 하게 된다.
(그런걸 해결하기 위해서 만들었나? ㅋㅋㅋ)

(주)아임굿이라는 회사에서 빅키워드(BigKeyWord) 라는 블로그 순위 사이트를 개설했다.
빅키워드는 약 700만개의 블로그를 수집하고, 매주 월요일 오전 마다 순위가 갱신된다고 한다.

아주 신뢰되는 데이터는 아닐 수 있겠지만, 기본 이상의 상대적인 신뢰성은 가졌으니 재미 이상의 것을 찾지는 말자!!

※ 홈페이지는 아래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빅키워드(BigKeyWord) 홈페이지 : http://www.bigkeyword.com

- 빅키워드 장점

잘나가는 사이트나 파워블로그의 노하우가 알고 싶으신가요?

키워드를 다루는 기술도 그들의 노하우 중 하나입니다. 빅키워드로 잘나가는 사이트와 파워블로그가 사용하는 키워드를 추출해 보십시오.

그들이 어떤 방식으로 키워드를 사용하고 마케팅을 진행하는지 보일 것입니다. 빅키워드의 분석 서비스는 마케팅 시행착오를 줄여드리고 빠른 시간내에 사이트나 블로그의 유입방문자를 늘릴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내 블로그는 몇 등 일까요?" 란에 "블로그 주소"를 적은 후 "전체랭킹 확인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유님의 이름으로 만들어진 그림을 보자마자, 나도 이런거 하나 가지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유님에게 여쭤보니 지인이신 오님께서 그려주셨다고 해서 나도 친구등록을 하여 기념으로 하나 하사 받았다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오님~ 유님!!
(개인적으로 URL을 연결해드리고 싶지만 유님, 오님께서 싫어하실 수 있어서 이렇게 표기^^) 


※ 캘리그라피(Calligraphy)란?

 '손으로 그린 그림문자'라는 뜻이나, 조형상으로는 의미전달의 수단이라는 문자의 본뜻을 떠나 유연하고 동적인 선, 글자 자체의 독특한 번짐, 살짝 스쳐가는 효과, 여백의 균형미등 순수 조형의 관점에서 보는 것을 뜻한다. 


서예(書藝)가 영어로 캘리그라피(Calligraphy)라 번역되기도 하는데, 원래 calligraphy는 아름다운 서체란 뜻을 지닌 그리스어 Kalligraphia에서 유래된 전문적인 핸드레터링 기술을 뜻한다. 이중에서 캘리그라피(calligraphy)의 Calli는 미(美)를 뜻하며, Graphy는 화풍, 서풍, 서법, 기록법의 의미를 갖고 있다. 


즉, 개성적인 표현과 우연성이 중시되는 캘리그라피(Calligraphy)는 기계적인 표현이 아닌 손으로 쓴 아름답고 개성있는 글자체이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캘리그라피 [Calligraphy]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오님이 그려주신 내이름 캘리그라피 그림!!

 

좋구나 좋아!!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번 블로그 이벤트를 하면서 20분께 택배를 발송하였는데, 그 중 1분의 택배가 배송 과정에서 손실되었다는 내용을 확인하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CJ대한통운 고객센터(1588-1255)에 전화해서 운송장번호를 토대로 손해청구를 시작했다.

근데 참 까다로웠다!!!!

CJ대한통운 고객센터에서는 해당 내용은 관련 집하장에서 프로세스에 의해 신고처리를 해야한다고 이야기를 해줬다.

다시 난 관련 집하장 전화번호를 알아내어 전화를 했다.

그랬더니, 집하장에서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메일로 전달해 달라고 한다.

1. 손실 된 택배물품을 운송장 보이게 위에서 사진 한장

2. 손실 된 택배물품에서 손실 된 부분만 사진 한~두장

3. 손실 된 택배물품의 내용물 사진 한장

4. 택배 물품의 영수증 사진

5. 입금 받을 통장 사본 사진

지들이 잘못을 한건데, 고객입장에서 신고처리 프로세스가 매우 불편했다.

이번 배송은 내가 구입한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배송해주는 택배였는데, 상대방에게 이런 사진을 찍어서 보내달라고 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손상 된 사진을 상대방에게 부탁을 해야 했다.
(영수증을 상대방에서 준비하기 어렵기 때문에 내가 처리를 해야했다)

※ 현재 2013년 11월 28일 관련 사진과 영수증 및 입금 받을 통장 사본들을 모두 첨부하여 메일을 보내 놓은 상태이다.
 



※ 세종시에 사시는 전형*님 물품이 손상되어 많이 놀라셨죠!!
죄송한 마음에 파우치 2개 선물로 다시 보내드립니다^^


※  2013년 12월 3일 CJ대한통운에서는 물품손상에 대한 손상비를 입금해주었다. 이로써 손해청구가 끝났다!!




이로써 CJ대한통운 손해배상 신고 프로세스를 거쳐보았다.
프로세스를 진행하면서 몇번이고 불편하다, 짜증난다 라는 말을 상담원에게 했는지 모르겠다.

그만큼 남에게 돈을 받아내기 위해서는 힘들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길!!



전형*님 물품은 다음주 월요일 12월 9일에 발송 예정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내가 프로그램을 돈 주고 산지가 언제인지 기억도 안난다 ㅡ.ㅡ;;;

그래도 테스트 및 안전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 과감하게 구매를 선택했다 ㅎㅎㅎ

현재 한컴오피스 20014 홈에디션 제품에 대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니, 아직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서둘러서
구매하길 바란다.

3PC를 설치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 2014 홈에디션 MLP 가격이 21,900원으로 아주 착함 ㅎㅎㅎ
(만약 이 글을 보고 사실 분이 있다면, MLP로 꼭 사시길!!)

이벤트에 관련 내용을 아래의 링크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음


구매를 완료 하고 나니 뭔가 좀 뿌듯함!!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습관이 얼마나 무서운지 어느 온라인 게시판에 올라온 내용이다.
경각심이 없으면 살이 금방 찌겠네 ㅠㅠ

좀 찔리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나는 6개 정도 해당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래서 살이 찌나보네 ㅡ.ㅡ;;;
(하지만 이런거 없으면 인생이 재미 없을꺼같아 ㅠ_ㅠ)

1. 아침은 굶고, 저녁은 많이 먹는다
 

2. 먹고 싶은 음식만 먹는다
 

3. 짜고 매운 음식을 좋아한다
 

4. 아이스크림, 탄산음료, 치킨, 피자 등 달고 기름진 음식을 좋아한다
 

5. 한꺼번에 많이 먹는다
 

6. 허겁지겁 빨리 먹는다
 

7. 배가 불러도 좋아하는 음식이 있으면 먹는다
 

8. 혼자 먹는 경우가 많다
 

9. TV나 비디오를 볼 때 습관적으로 간식을 먹는다
 

10. 밤 늦게 간식을 먹는다
 

11.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나도 지인에게 들은 내용인데 재미있어서 블로그에 적어본다 ㅋㅋㅋ

윈도우용 크롬이나 모바일용 크롬으로 인터넷 검색 시 주소창에 "wwww.naver.com 까지 쓰면 예상 검색어에 한성주" 라는
이름이 같이 검색이 된다는 내용이였다.

실제 검색을 해봤다.
윈도우용 크롬과 모바일용 크롬으로 검색해보니 정말 연관검색어에 나왔다 ㅎㅎㅎㅎ 
 




그러면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

■ 윈도우용 크롬 해결 방법
1.  
[설정 페이지] 또는 주소표시줄에 [chrome://settings] 이라고 입력하면 설정페이지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2. 맨 하단에 있는 [고급 설정 표시]를 눌러보시면 상세 설정이 나온다.
3. 그 중에 [개인정보]란의 [예상 검색어 서비스를 사용하여 검색주소창에 입력되는 검색어 및 URL 완성]을 체크 해제 하시면, 더이상 한성주가 자동으로 완성되진 않는다.

■ 모바일용 크롬 해결 방법
1. [설정]-[개인정보]-[웹 서비스]-[추천 보기]를 해제 하면 된다.


※ 참고로 이렇게 나온다고 해서 남자들을 변태로 생각하지말자!!
크롬에서 자동으로 예상 검색어가 나오는거다!! (얼마나 검색을 많이 했으면 ㅠㅠ)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지난 토요일일 10월 12일 SK의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라는 걸 보고 페북에 올렸었다.



"T끼리 데이터 선물하기" 의 방법은 아래 블로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설마 누군가 주겟나 싶기도 하고, 이런게 있다는걸 이야기하고 싶었는데 감사하게도 지인분께서 데이터를 선물해주셨다^^

 


데이터를 선물해주신 Kevin Seo 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보안쪽에 계신분들은 아실만한 분이지만, 간단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ㅎㅎ) 

■ Kevin Seo 님 프로필




Kevin Seo 님은 현재 보안업계에 종사하시고, "Fighting Malicious File" 이라는 보안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또한 "악성코드 바이러스 안전지대" 라는 카페를 통해 무료 원격서비스를 통해 일반인들의 악성코드를 손수 치료
주시는 감사한 분이다^^


※ 악성코드 치료가 잘 안되거나,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은 "악성코드 바이러스 안전지대" 에서 원격 요청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맹렬한 감동을 느겼씀당 ㅠㅠ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지인으로부터 특정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화면이 이스트소프트 알툴즈 업데이트 화면과 비슷하다는 제보를 받게 되었다.
확인해 보니, 실제 거의 유사한 것으로 확인됬다.

이건 뭐 신고를 해서 쓰지 말라고 해야하나 ㅎㅎㅎ

아무튼 확인을 좀 해보자라는 마음으로 글을 써본다.

아래는 정상적인 알툴즈 업데이트 중 알집 화면이다.


아래는 메카볼이라는 프로그램의 업데이트 화면이다.



※ 해당 파일은 아래에서 받을 수 있다.

[설치 파일 URL 정보]

hxxp://update1.lottomeca.com/mecabol/app/ins/mcbolins_ozcom.exe  


두 화면의 비슷한 점은, 아래 그림을 보면 확연하게 보일 것 이다.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아주 오랫만에 긴 휴가를 다녀왔습니다.
8월 1일부터 8월 14일까지 총 13박 14일의 긴 휴가였네요^^

장기간 휴가다 보니, 휴가 체크 리스트도 만들었지요 ㅎㅎㅎ

- 장거리 여행을 위한 차량점검
역시 여행을 다니려면 차량 점검은 필수죠 ㅎㅎ
엔진오일과 타이어 점검등 전체적인 점검을 했습니다. 

 
- 그동안 못했던 컴퓨터 메인보드 수리
메인보드의 램 슬롯 문제로 인해, 16G 메모리가 있어도 사용을 못했는데 ㅠ.ㅠ
이번에 제이씨현 시스템에 직접 가서 A/S 받으니 16G가 모두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제는 SSD를 사야겠다는 ㅎㅎㅎㅎ)


 
- 장기 휴가동안 여행(가평 용추계곡, 담양 죽녹원, 평창 방아다리계곡, 강원도 주문진, 대관령 양떼목장 등등)
다녀온 곳이 너무 많아서 다 적지도 못했네요 ㅎㅎㅎ
차후에 천천히 하나씩 올려 볼께요^^ 
(개인적으로 전라도 담양 죽녹원!! 좋습니다^^ 하지만, 가을에 가시길 ㅠㅠ 너무 더워요 여름은...)



- 옥상 방수 페인트 작업
날씨 좋을 날에 우레탄과 에폭시를 이용하여 방수 작업을 했어요^^
(사진은 우리집 아님;;)


 
- 신나게 놀 롯데월드, 에버랜드 사파리, 서울 대공원
역시 동물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사파리, 서울대공원은 뺄 수 없죠 ㅋㅋㅋ 



위의 리스트들을 대부분 하긴 했지만, 아직 못한것들도 있어서 남은 연휴에 다 해보려고 합니다.

아직 못한 것들은 바로 아래것들 ㅎㅎ
 
- 편하게 누워 짜장면과 라면을 먹을 만화방 (요건 주말에 할 예정)
- 하루 종일 땀을 쫙 뺄 찜질방 (요것도 주말에 할 예정)
- 일산 스노우파크에서 개썰매 타보기 (요건 비싸서 ㅠ.ㅠ 생각 중)


등등 할게 산더미네요 ㅠㅠ

여행을 다녀온 곳이나, 맛있는 거 먹은 사진들은 차차 하나씩 올려보도록 할께요^^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올 해 2013년 3월달 부터 플레이엔씨(PlayNC)로 부터 메일이 지속적으로 오고 있었다.
내용은 plaync에서 유료제품을 결제한 것이다.

(※ 메일이 지속적으로 오자 나는 PC인증으로 바꾸어서 이 놈이 내 계정으로 게임을 못하도록 막아 두었다!!)
 



아래와 같이 "프리 7일권"을 결제 한 것으로 메일이 왔다.
다행스럽게(?)도 나에게 전혀 피해가 되지 않는 문화상품권으로 결제를 한 것이다 ㅋㅋㅋㅋ




궁금한 나는 도대체 어떤놈이 뭘 키우고 있는지 궁금해서 플레이엔씨에 접속을 해봤다.

켄라우헬 서버에 Lv.52(Qwadd) 가 떡하니 존재했다
(나는 리니지를 하지 않는다 ㅋㅋㅋ)

※ Lv.52를 본 후, 난 모든 OPT를 해제했다..왜?! 좀 더 키우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Lv.75되면 팔려고!!!




렙이 52이니, 뭐 좀 있나 해서 인벤토리를 살펴보았다.
이게 왠걸 ㅡ.ㅡ? 쓰레기들만 가득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문화 상품권으로 열심히 결제도 해서 나의 포인트도 올려주고!!
고맙다 ㅡ.ㅡ;;;  




이 글을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만,
내가 계정 다시 풀어놨으니 다시 와서 즐겜하시길 ㅋㅋㅋ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삼성화재에서 해본 올해 2013년도 토정비결 결과이다.
전체적으로 좋은 운이네요^^;

그래도 가장 기쁜건 12월에 슬하의 자녀를 얻을 수 있는 운이라는것은 2월안으로 2세가 생긴다는 뜻으로 보이네요^^
빨리 아기가 생겼으면 좋겠네요 ㅎㅎ

- 올해 총운

올 한해는 기쁘고 즐거운 경사스러운 일들이 끊이지 않으니 화기한 봄을 만난 격입니다.
만물이 소생하고 향기로운 꽃들이 동산에 가득하니 시절이 좋음이라.
하는 일이 모두 이와 같으니 부지런히 일을 하면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바라던 소원을 성취할 수 있으니 신수가 대길하고 좋은 기회를 얻은 격입니다.
그러나 다소 다툼이 예상되니 윗사람과의 의견차이고 다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가산이 넉넉해지고 큰 수확을 얻는 기회를 맛보리니 어찌 즐겁지 않으리요!

- 월별 운세
<1월>
큰 빛이 내 몸을 비취고 있는 형국이니 어찌 그 기운이 상서롭고 귀하지 않으리요!
널리 이름을 알리거나 귀한 자리에 발탁이 되는 영광을 얻게 될 수도 있습니다. 
부귀와 명예가 함께 자리하고 있으니 더 이상 모자람이 없는 격입니다. 

<2월>
밀려들어오는 재물을 감당할 길이 없도다.
음과 양으로 노력하고 쌓아 두었던 복록이 결실을 맺어 돌아오는 격이니 일의 진행도 이와 같으리라.
걱정과 근심이 없는 시간들을 보낼 것이니 가히 대운을 만난 격이라. 

<3월>
모든 일이 원만하게 진행이 되고 귀인의 도움이 끊이지 않는 격이니 어찌 기쁘지 않으리요!
그 동안의 행실이 바르고 많은 덕을 쌓은 결과입니다.
인간관계가 원만하고 많은 사람들이 지켜봐 주고 있으니 든든한 마음으로 일을 도모하면 좋은 결과가 있습니다. 

<4월>
이 달의 운은 자리가 불안전하여 변동이 있습니다.
다툼이 있으리니 상하의 조화로움이 어긋난 결과입니다.
다투면 손해를 보는 것은 상대가 아니라 바로 나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언행을 삼가 조심하고 경거망동을 삼가야 이롭습니다. 
 
<5월>
상대방에게 마음을 함부로 열어주면 큰 낭패를 당할 수 있습니다.
일의 진행을 혼자서 은밀히 진행함이 이롭습니다.
소신을 가지고 있는 것이 이로우니 주변에서 여러 모로 나를 혼란시킬 일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옛것을 지켜 나가는 것이 현명한 처신입니다. 
 
<6월>
귀인의 도움이 있으니 신수가 편해집니다.
혼자서 고민하던 일들이 일시에 해결이 되고 좋은 성과를 얻는 격이니 그 동안의 근심이 일시에 사라지게 됩니다.
친구와 동업을 하면 이롭지 못하니 일을 함께 도모하는 것은 피하도록 하십시오. 

<7월> 
재운이 비취고 있으니 집터를 넓혀 이사를 할 수 있는 운입니다.
비록 재물 걱정은 없겠으나 사소한 근심거리들이 끊이지 않으니 잦은 한숨이 나올 일들입니다.
길과 흉이 서로 상반되어 있으니 즐거운 것을 보고 감사할 줄 아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8월> 
주변이 어수선해서 하고 있는 일들이 잘 진행되지 않습니다.
잠시 자리를 떠나 여행을 하거나 새로운 일을 모색해보면 이롭습니다.
동남쪽이 길한 방향이니 필시 좋은 인연을 만나게 되거나 이익이 있는 일을 얻게 됩니다. 
 
<9월>
이 달의 운은 크게 길한 운이 되지 못하기 때문에 될 수 있는 대로 자중하고 함부로 의사 결정을 하는 일은 삼가는 것이
이롭습니다.
크게 일을 도모하는 것도 자제해야 합니다.
이익을 구하려 해도 얻을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니 큰 기대는 금물입니다. 
 
<10월>
귀인의 도움으로 인해 사업이 번성하고 큰 이익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은 중요한 일을 멋지게 완성을 한 후 귀한 자리로 발탁이 되는 운이 있습니다.
다만 새로운 것을 추구하면 큰 이익을 얻기가 어려우니 자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11월>
주변을 정리하고 내실을 기하는 일을 하면 큰 도움이 되어 줍니다.
이 달의 운은 그리 평탄하지 못하기 때문에 크게 노력을 하여도 그 만큼의 대가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특별히 곤란한 일들을 겪지 않을 것이니 자중하고 옛것을 지키면 이롭습니다. 
 
<12월>
힘들고 어려운 중에 기쁜 소식을 맞이하게 되리니 집안에 경사가 아니면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운입니다.
새로운 인연으로 인해 재물이 들어오거나 슬하에 자녀를 얻을 수 있는 운입니다. 

- 주의점
"올 해는 다른 것은 몰라도 학업에 전념하지 못한 사람은 크게 뜻을 이루지 못할 것이니 년 초부터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할 것이며 가족의 도움 없이는 유학길에도 오르지 못할 것이니 미리 마음을 단단히 먹고 성실하게 노력해야 할 것이다.
상반기에는 대길한 운이 들어 합격, 취직, 영전의 기쁨이 있겠으니 편입 시험을 보는 사람에게 유익함이 따르겠다.
그러나 부진한 성적으로 좋은 대학에 진입한다는 것은 꿈도 꾸지 말기를 바란다."

- 올해 행운
올 해는 운세의 흐름이 매우 안정적이고 재물 운이 왕성하여 자신이 그 동안 자금 문제로 어려웠다면 이제야 꽃을 피우고 안정을 찾게 될 것이다.
그로 인해 가정에도 화목이 피어나고 사랑에도 결실을 얻게 되니 인생살이가 때론 금전적으로 크게 좌지우지됨을 깨닫게
되리라.
덕을 쌓은 자는 더 큰 복록이 내리니 베풀기를 선행해야 할 것이다.
행운의 색상은 빨강색 계통으로 레드 와인의 색상등이 이에 속한다.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회사의 지인분이 그려주셨다!!

만화같은 이미지지만 ㅋㅋㅋㅋ 암튼 비슷하게 나온거 같당^^
감사합니다 김OO님 (__)

메인 화면에 띄우고 싶지만~ 해당  스킨이 지원이 좀 미약한듯 ㅠ_ㅠ
(다른곳의 메인으로 좀 써야할 듯 ㅋㅋㅋㅋ)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SLR클럽 자게이(자유게시판 이용자)의 한마디로 부터 이 이야기가 시작됬다.
군용 24인용 텐트를 혼자 칠 수 있다, 없다 를 가지고 의견이 엇갈리는 사이 "Lv7 벌레" 라는 분이 내뱉은 한마디!!

"되는데요"




이 하나의 댓글을 통해 SNS 1회 페스티벌인 "T24 소셜 페스티벌" 이 시작되었다.

이는 9월 8일 서울 양천구 신원초등학교에서 열리게 되었다.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으며, Lv벌레님이 등장했고, 50분도 안되어 24T(24인용 텐트)는 완성됬다.

가장 힘들었다고 하는 용마루(텐트 중앙에 세우는 2개의 큰 기둥)를 마무리 했을 때, 주의 객석에서 환오성이 터져나왔다고 한다.

 








참고로 Lv7 벌레(이광낙씨)님이 받게 될 경품이라고 한다. ㄷㄷㄷㄷ

현금 545만원

거문도 호텔 1일 VIP 시숙권

개인영상물 제작

탈모방지제, 샴푸

의상

외장하드 연결 기기

콘돔

동충하초 엑기스

신신파스

6년근 홍삼, 절편

전기면도기

쌀 20kg

엔진오일

RODE 외장 마이크

기념명함

썬크림

안양 조개구이 & 조개찜 무한리필 2인 식사권

스노우보드복

홈플러스 상품권

키보드

누네띠네

가족사진 야외촬영

자동차 부품

화장품, BB크림

밀리터리모자

제주 각종 식사권, 입장권, 감귤

도미노 포테이토 피자

자서전

더치커피

장갑

살아있는 화석 키우기

티셔츠

아동 스키복

고려은단

아웃도어 의류

천일염 20KG

여성보세의류

아로마 오일 전신 마사지

아이폰, 아이패드 보호 필름

부부동반 식사권

군번줄

호텔 스위트룸 식사권

사케, 책 / 캐논 40mm 2.8 STM, B+W필터

크루즈 상품권

기념 홈페이지

전주 한옥 1박 이용권

정력팬티

헬스 1개월 이용권 (실패시)

PC 케이스

필터, 에어크리너, 항균필터, 연료필터

밀리터리 온라인 게임 NPC

종합소득세 신고대행

PC 스피커

렌트카 (스타렉스, 액티언 스포츠, 세단)

꽃 표본

깻잎

무한 피에르가르뎅 "LV7" 벌레 자수타올

햇밤

상패

부산 복국 식사권

치아미백

자게이 져지

제주 왕복 항공원, 감귤농장 2박 3일 숙박권, 렌트카

 
 
블로그 이미지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