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빠르면 다음달부터 애플의 A/S 정책이 변경 될 것이라고 한다.
여태까지 애플사는 아이폰에 문제가 생길 시 리퍼폰으로 교환을 해주는 A/S를 고집해왔다.
리퍼폰은 반품 또는 고장난 아이폰을 분해 해 사용가능한 부품을 모아 재조립한 제품이다. 나도 예전에는 이것도 새것과 같다고
생각은 들었지만, 1년 넘게 사용하다 보니 리퍼폰은 그냥 깨끗한 S급 중고폰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이제는 완전 새 제품으로 교환을 해준다고 한다. 왜일까? 다음 버전인 아이폰5를 위한 전략인 것인가?
암튼, 사용자 입장에서는 좋은 정책이지 않나 싶다.
<애플사의 새로운 A/S보증내용>
소비자 피해 유형 |
보상 내용 |
||
보증기간(1년) 내 정상적 사용 중에 발생한 재료나 기술에 대한 하자에 의한 고장 |
구입 후 10일 이내 중요한 수리를 해야 할 경우 |
제품 교환 또는 환급 |
|
구입 후 1개월 이내 중요한 수리를 해야 할 경우 |
제품 교환 또는 무상수리 |
||
제품 구입시 운송과정 및 제품 설치 중에 피해가 발생한 경우 |
제품 교환 |
||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해야 하는 고장이 발생한 경우 |
환급 |
||
제품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
|||
수리 가능 |
동일한 원인으로 고장이 2회째까지 발생한 경우 |
무상수리 |
|
동일한 원인으로 고장이 3회째 발생한 경우 |
제품 교환 또는 환급 |
||
서로 다른 원인으로 고장이 5회째 발생한 경우 |
|||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Apple이나 그 대리인이 분실한 경우 |
|||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
|||
수리용 부품은 있으나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
(보증내용 참조 : 이데일리 뉴스 )
'IT 보안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MBR(Master Boot Record)감염으로 재생성되는 lpk.dll 악성코드 주의!! (0) | 2011.09.18 |
---|---|
바이오스 루트킷(BIOS Rootkit), Mebromi(MyBios) Bios Rootkit + MBR infected (0) | 2011.09.15 |
이스트소프트(ESTsoft), 더 편리한 인터넷 "줌닷컴(zum.com)" 베타테스트 종료 (0) | 2011.09.14 |
삼성카드(SAMSUNG CARD), 고객정보 80만건 개인정보유출 사건(9월 02일) (0) | 2011.09.08 |
알툴바(ALToolba), 이스트소프트 알툴바를 이용한 피싱사이트 신고하기 (0) | 2011.09.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