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보안소식

은행 피싱사이트 문자, "문자 추적기 어플" 로 미연에 방지하자!!

by 잡다한 처리 2012. 4. 29.
반응형


최근 OO은행 보안문제로 보안승급을 하기위해 피싱사이트에 접속하라는 문자(SMS)메시지를 본 적이 많을 것이다.

이런 문자들은 모두 인터넷으로 보내거나 특정 아르바이트(일반인)생의 핸드폰으로 보내지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문자들을 필터링 할 수 있는 어플이 있다.


이름하여 "문자 추적기!!" 이름도 멋지다~ ㅋㅋ 
 

현재 문자추적어플은 안드로이드폰(Android Phone)만 가능하다, 아이폰(iPhone)은 ISO에서 문자에 접근허용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탈옥을 하지 않는 이상 해당 어플을 기대하기 어렵다. ㅠ_ㅠ


뭐 암튼!!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도 해당 어플을 설치하여 피싱문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친절하게(?) 처음부터 설치, 테스트까지 모두 해봤으니~ 아래의 그림대로만 따라하시면 될 듯 합니다!!

1) 먼저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Play 마켓으로 이름이 변경되었다)에서 "문자 추적기" 를 검색하면
처음으로 나오는 어플이다.




2) 내가 소개하는 어플이니, 안심하고 받으면 된다!!



"고백문자, 협박문자, 장난문자에서 이제 해방되세요.

핸드폰으로 남이 보낸 문자가 발신번호를 다르게 바꿔 보낸 경우에 실제 번호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지원기종 : 시리우스, 베가, 미라크(SKT), 갤럭시S, 갤럭시U, 갤럭시탭"
이라고 써져있다.


3) 자~ 다운로드를 시작하자!!




4) 다운로드 중!!




5)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어플을 한번 열어보자!!




6) 기능사용, 휴대폰전용, 전부삭제, 예외번호 메뉴로 간단한 UI로 되어 있다.

-> 기능사용 : 문자가 올 때 마다 문자를 추적한다.

-> 휴대폰 전용 : 휴대폰으로 보낸 문자만 문자 추적한다(광고 문자 혹은 인터넷에서 보낸 문자를 추적하지 않음)

-> 예외번호 : 예외 번호에 등록된 번호(실제번호)로 오는 문자는 추적하지 않는다.

-> 추적한 문자가 주소록에 존재하는 번호면 주소록의 이름을 함께 표시 된다.

-> 인터넷 문자서비스로 보낸 문자는 발신 번호 추적이 불가능
 

 


7) 테스트를 한번 해보았다.
인터넷 문자서비스를 통해 "1588-9999" 번으로 아래와 같은 문자를 보내보았다. 




8) 잠시 후 실제번호와 발신번호가 틀린 메시지를 볼 수 있다.
* 휴대폰전용은 우선 Off 시켜 두었지만, On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9) 이전의 문자에 대한 상세정보이다.
실제번호와 발신번호가 틀린것을 알 수 있다.(실제번호는 개인정보를 위해 모자이크 처리 ㅋㅋ)


이런식으로 자신에게 온 문자가 실제번호로 온 메시지인지 확인 할 수 있다.
단!!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폰에 대해서만 ㅠ_ㅠ 제길!!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꼭 한번은 설치 해도 좋을 듯 한 어플이다^^



참고로 해당 어플의 Q & A 를 적어두오니, 참고하시길!!

1. 이미 와 있는 문자는 추적이 불가능 한가요?

 -> 문자를 받는 순간 실제 번호와 발신번호를 뽑아 오기 때문에 이미 와 있는 문자에 대해서는 구별 할 수 없습니다.
 
2. 제 폰에서 작동하지 않아요. 
-> 위의 열거한 폰에서만 작동이 됩니다. SMS 통합 메세지를 쓰는 몇몇 폰들만 실제번호를 가지고 있고, 
  외산폰이나 KT통신사 폰은 모두 일반 규격의 SMS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서 실제 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3. 제 폰이 지원가능한 기종인데 작동이 되지 않아요.
 -> 인터넷으로 문자를 보내 테스트를 할 경우에는 <휴대폰 전용> 옵션을 해제하고 테스트 해봐야 합니다. 
  그래도 되지 않는 경우에는 다른 문자 프로그램과 호환이 맞지 않아 그러는 경우이니 어떤 어플을 쓰고 있는지 적어서 
    메일을 보내주시면 테스트 후 수정반영토록 하겠습니다.

내용 출처 : 문자추적기 안내문 / 어플 개발자 이메일 : notinoti@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