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Google Chrome] 구글 크롬 단축키 모음

by 잡다한 처리 2009. 9. 22.
반응형

구글 크롬에는 많은 단축키들이 존재한다.
나도 처음보는 것들도 있었다. ㅋㅋㅋ



1. 창 또는 탭 단축키
Ctrl+N 새 창을 엽니다.
Ctrl+T 새 탭을 엽니다.
Ctrl+Shift+N 시크릿 모드로 새 창을 엽니다.
Ctrl+O 키를 누른 상태에서 파일 선택 선택한 컴퓨터의 파일을 Google 크롬에서 엽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링크 클릭 현재 탭에 포커스를 유지한 채 새 탭에 링크를 엽니다.
Ctrl+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링크 클릭 새 탭을 열어 링크를 표시합니다.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링크 클릭 새 창에서 링크를 엽니다.
Alt+F4 현재 창을 닫습니다.
Ctrl+Shift+T 닫았던 마지막 탭을 다시 엽니다. Google 크롬은 닫았던 탭을 10개까지 기억합니다.
링크를 탭으로 드래그 해당 탭에서 링크를 엽니다.
링크를 탭 사이로 드래그 탭 표시줄상의 특정 위치에서 새 탭으로 링크를 엽니다.
Ctrl+1~Ctrl+8 지정된 번호에 해당하는 위치의 탭으로 전환합니다. 각 번호는 탭 표시줄상의 탭 위치를 나타냅니다.
Ctrl+9 마지막 탭으로 전환합니다.
Ctrl+Tab 또는 Ctrl+PgDown 다음 탭으로 전환합니다.
Ctrl+Shift+Tab 또는 Ctrl+PgUp 이전 탭으로 전환합니다.
Ctrl+W 또는 Ctrl+F4 현재 탭이나 팝업을 닫습니다.
Alt+Home 홈페이지를 엽니다.


2. 검색주소창 단축키
검색주소창에서 다음 작업 중 하나를 수행합니다.

검색어 입력 기본 검색엔진을 사용하여 검색을 수행합니다.
'www.'와 '.com' 사이의 웹 주소 일부를 입력하고 Ctrl+Enter 키 누르기 검색주소창에 입력된 검색어에 www. 및 .com을 추가하여 웹 주소를 완성하고 해당 웹페이지를 엽니다.
검색엔진 키워드 또는 URL을 입력하고 Tab 키를 누른 후 검색어 입력 키워드나 URL에 연결된 검색엔진을 사용하여 검색을 수행합니다. 사용하려는 검색엔진을 Google 크롬에서 인식하면 Tab 키를 누르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F6, Ctrl+L 또는 Alt+D 웹 주소 영역에 있는 콘텐츠를 강조표시합니다.
웹 주소를 입력한 후 Alt+Enter 키 누르기 새 탭에서 입력된 주소의 웹페이지를 엽니다.


3. Google 크롬의 각 기능별 단축키

Ctrl+B 북마크바를 설정 및 해제합니다.
Ctrl+Shift+B 북마크 관리자를 엽니다.
Ctrl+H 방문한 페이지를 표시합니다.
Ctrl+J 다운로드 페이지를 표시합니다.
Shift+Esc 작업 관리자를 표시합니다.
Shift+Alt+T 툴바로 포커스를 옮깁니다. 키보드의 오른쪽 및 왼쪽 화살표 키를 사용하면 툴바의 각 버튼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4. 웹페이지 단축키

Ctrl+P 현재 페이지를 인쇄합니다.
Ctrl+S 현재 페이지를 저장합니다.
F5 현재 페이지를 새로 고칩니다.
Esc 현재 페이지의 로드를 중지합니다.
Ctrl+F 페이지에서 찾기 상자를 엽니다.
마우스의 가운데 버튼이나 마우스휠 클릭(Google 크롬 베타(영문)에서 사용 가능) 자동 스크롤을 활성화합니다. 마우스를 움직이면 마우스 방향에 따라 페이지가 자동으로 스크롤됩니다.
Ctrl+F5 또는 Shift+F5 저장된 페이지를 무시하고 현재 페이지를 새로 고칩니다.
Alt를 누른 상태에서 링크 클릭 링크를 다운로드합니다.
Ctrl+G 또는 F3 페이지에서 찾기 상자에 입력된 검색어와 일치하는 다음 단어를 찾습니다.
Ctrl+Shift+G 또는 Shift+F3 페이지에서 찾기 상자에 입력된 검색어와 일치하는 이전 단어를 찾습니다.
Ctrl+U 소스를 표시합니다.
링크를 북마크바로 드래그 링크를 북마크합니다.
Ctrl+D 현재 웹페이지를 북마크합니다.
Ctrl++ 또는 Ctrl 키를 누르고 마우스휠을 위로 스크롤 페이지 내용을 전부 확대합니다.
Ctrl+- 또는 Ctrl 키를 누르고 마우스휠을 아래로 스크롤 페이지 내용을 전부 작게 표시합니다.
Ctrl+0 페이지 내용을 전부 보통 크기로 되돌립니다.


5. 텍스트 단축키

콘텐츠를 선택한 다음 Ctrl+C 키 누르기 콘텐츠를 클립보드로 복사합니다.
입력란으로 커서를 옮긴 다음 Ctrl+V 또는 Shift+Insert 키 누르기 클립보드의 현재 콘텐츠를 붙여넣습니다.
텍스트 입력란으로 커서를 옮긴 다음 Ctrl+Shift+V 키 누르기 클립보드의 현재 콘텐츠를 서식 없는 텍스트로 붙여넣습니다.
입력란의 콘텐츠를 선택한 다음 Ctrl+X 또는 Shift+Delete 키 누르기 콘텐츠를 삭제하여 클립보드로 복사합니다. 

6. 기타 단축키
백스페이스 키를 누르거나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왼쪽 화살표 키 누르기 해당 탭의 인터넷 사용기록에 저장된 이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hift+백스페이스 키를 누르거나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 화살표 키 누르기 해당 탭의 인터넷 사용기록에 저장된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Ctrl+K 또는 Ctrl+E 검색주소창에 '?'를 삽입합니다. '?' 뒤에 검색어를 입력하여 기본 검색엔진을 통해 검색을 수행합니다.
검색주소창으로 커서를 옮긴 다음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왼쪽 화살표 키 누르기 검색주소창의 이전 단어로 이동합니다.
검색주소창으로 커서를 옮긴 다음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오른쪽 화살표 키 누르기 검색주소창의 다음 단어로 이동합니다.
검색주소창으로 커서를 옮긴 다음 Ctrl+백스페이스 키 누르기 검색주소창의 이전 단어를 삭제합니다.
스페이스바 웹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Home 페이지 맨위로 이동합니다.
End 페이지 맨아래로 이동합니다.
Shift 키를 누르고 마우스휠을 아래로 스크롤(Google 크롬 베타(영문)에서 사용 가능) 페이지에서 가로로 스크롤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