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영화,게임

[게임]파이널 판타지 14 온라인 (Final Fantasy XIV Online) 트레일러 영상

by 잡다한 처리 2009. 12. 18.
반응형

아~ 파이널 판타지여(이하 파판)~ 벌써 14탄을 준비하는구나!!
기쁜 일이긴 하지만~ 내가 할 수 있을까란 의문점이 더 든다 ㅠㅠ

내가 맨 처음 파이널판타지를 하게된건 1994년 슈퍼패미콤으로 발매 된 파이널 판타지 6버전이다.
이때 나이 14살이였다. ㅋㅋ 완전 충격이였느데 ㅠ.ㅠ 벌써 14버전이 ㅋㅋ
(그림 1, 파판 6 - PS 버전)

(그림2, 파판6 실제 게임 화면, 출처:파판공략사이트)

이후 PS1이라는 차세대 게임기가 나오면서 파이널 판타지 7 버전을 경험하게 되었다.
파판 시리즈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사서 해 볼 만한 게임이였다.
파판 처음 Full 3D 였기 때문이다. 난 이걸 사기 위해 강원도 춘천에서 서울 용산 까지 기차타고 가면서 까지 사왔다.
그때 중1이였고 ㅠ.ㅠ 당시 돈으로 12만원 정도 되었었다.(이때 친구랑 같이 갔는데, 깡패만나서 뺏길뻔도 했고 ㅠ.ㅠ 무서웟음!!)
(그림3, 파판7 이후 시리즈의 핵심이 되고 있는 FF7버전, 당시 FF7은 게임계의 혁명으로 불리웠다 ㅎㅎ)

나는 FF7 이후 콘솔 게임계에서 깨끗하게 손을 씻었다 ㅎㅎ
이후 진로를 위해서 ㅋㅋㅋ 그 후 15년이 지났다 ㅠ.ㅠ
그때로서는 상상도 하지 못한 그래픽을 가진 FF 14가 이제 나온다니 정말 PS3 사고 싶당ㅜ_ㅜ
아직 발매는 아니니~ 좀 더 생각해보고^-^;

파이널 판타지 14 온라인 (Final Fantasy XIV Online) 트레일러 영상

파이널 판타지 14 온라인 (Final Fantasy XIV Online) 트레일러 일부 스크린샷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