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보안소식

7.7 DDoS, 제 3의 인터넷 대란 일어날까?

by 잡다한 처리 2010. 5. 17.
반응형
금일 지인으로 부터 하나의 파일을 전달받았다.
파일 이름부터가 왠지 위험해보이는 느낌이 확 들었다 ㅠ.ㅠ

파일을 잠시 까보니 DDos 모듈로 보이는 코드가 발견되었으며, 
실제 작년 7.7 DDos에 공격타겟이 들어가 있던 uregvs.nls 파일을 찾는 모습이 확인되었다.
- uregvs.nls 파일 내용(하하하~ 어디서 많이 보던 ㅡ.ㅡa)
www.whitehouse.gov
www.chosun.com
mail.naver.com
mail.daum.net
www.ahnlab.com
www.mnd.go.kr

감염 된 PC에서 약 1분 단위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 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작년과 동일한 IP까지 확인되었다 ㅠ.ㅠ
작년 7.7 DDoS를 겪은 분들은 이 아이피를 잊지 못한다.



아직 정확한 분석은 진행되지 않았지만, 유명한 보안업체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그 업체에서 테스트를 하는 것인지도 모르겠지만, 이런 식의 테스트는 너무 위험하지 않을까 생각되며,
업체 측에서 테스트 하는 것이 아니라면?
음...거기 웹담당자를 질책해야 하는 것인가 ㅎㅎ



.................To Be Continu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