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보안소식

알약 모바일(ALYacMobile), 스마트폰 백신 "알약 안드로이드" 제품 발표

by 잡다한 처리 2010. 12. 6.
반응형

ISEC에서 제품설명회를 가진 후 오늘 저녁 제품이 안드로이드 마켓에 업로드 완료 되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제품소개
알약 안드로이드는 국내 무료백신 사용자 수 1위 "알약"의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안드로이드 OS에 최적화된 모바일 백신입니다.
알약 안드로이드는 악성 파일과 악성 App을 정밀검사 및 치료하며, 실시간으로 위험 App 설치 여부를 확인 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DB 업데이트를 통해 안전한 스마트폰 사용 환경을 유지합니다.

특히, 알약 모바일은 기본적인 검사 기능 외 App 관리, 스팸 관리의 부가적인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App 접근 권한 및 App 개발사 정보, App 인지도 분석을 통한 App 안전 등급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위험 App을 판단하도록 돕습니다. 더불어, 실행 중인 App 관리로 불필요한 메모리 사용을 방지하고, 배터리 소모량을 최소화하여 스마트폰 사용 환경을 최적화하였습니다. 실시간 스팸 알림 서비스는 스팸 전화와 문자메시지 알림 후 즉시 차단하고, 전화번호 및 키워드별 상세내역을 함께 제공하는 등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 제품 특징
* 최신 안드로이드 OS에 최적화된 알약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2.1, 2.2 기반의 최신 안드로이드 OS 환경을 지원합니다.

* 직관적이고 편리한 UI
주요 보안 정보를 메인 화면에서 설정할 수 있고, 최신 DB 업데이트 및 새로운 App 설치 시, "N" 아이콘을 표시하는 등 간편하고 직관적인 UI로 구성되었습니다.

* App 안전 등급 제공
접근 권한, App 개발사 정보, App 인지도를 분석하여 App 안전 등급을 제공함으로써, 스마트폰 보안을 강화하였습니다.

* 실시간 보안 기능 지원
스팸 전화 및 스팸 문자메시지 수신 시, 바로 차단한 후 알림 서비스를 지원하고, App 설치 즉시 해당 App 보안 등급을 제공함으로써, 24시간 안전한 스마트폰 환경을 유지합니다.


- 주요 기능
* 검사하기
악성 파일 및 패키지 검사
알약 안드로이드는 악성코드를 정밀검사 및 치료를 지원하며, 최신 DB 업데이트 지원으로 스마트폰 보안환경을 최적화하였습니다.

* App 관리
App 안전 등급 제공으로 스마트폰 보안 강화
'안전', '주의', '위험', '미확인', '제외' 같은 App 안전 등급을 실시간으로 알림으로써, 사용자가 위험 App을 판단하도록 지원합니다.

* 실행 중인 App 관리로 스마트폰 사용환경 최적화
실행 중인 App 관리를 통해 불필요한 메모리 사용을 방지, 배터리 소모량을 최소화하였으며, 불필요한 App들을 정리하도록 지원합니다.

* 스팸 관리
스팸 전화 및 스팸 문자메시지를 실시간으로 차단/관리
실시간으로 스팸 내역을 알리고, 다양한 스팸 등록/차단 방법으로 사용자 맞춤형 스팸 관리를 지원합니다. 더불어, 전화번호, 키워드별 스팸 상세내역을 통해 스팸 차단기록 및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설정
터치 한 번으로 보안 기능을 간편하게 설정 및 적용
네트워크 연결 관리, 알약 업데이트 관리, 예약검사 및 실시간 감시, 스팸 전화번호/키워드 감시, 연락처 등록번호 스팸 제외 관리, 발신번호 표시 제한 차단 관리 기능을 한 번의 터치로 쉽고 간편하게 적용합니다.


- 사용환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