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보안소식

G마켓+11번가, 오픈웹 브라우저 지원소식!!

by 잡다한 처리 2012. 4. 29.
반응형


지난 18일부터 인터넷 쇼핑몰을 대표하는 G마켓과 11번가가 모든 브라우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여태까지 대부분의 결제시스템은 인터넷익스플로러(IE)를 통해야만 가능했던 쇼핑몰이 이제는 다른 브라우저,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등에서도 결제를 가능하도록 한 내용이다.


자세한 사항은 G마켓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G마켓 이벤트 페이지 : http://event.gmarket.co.kr/html/201204/120412_allbrowser/0412_allbrowser.asp


- 관련기사 내용

오는 18일부터 마이크로소프트 IE 브라우저 이외의 브라우저를 이용해서도 G마켓, 11번가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G마켓과 11번가는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등의 웹브라우저를 위한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18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국내 인터넷 환경은 액티브 X 천국이라 불리울만큼 IE 브라우저 이외의 웹 브라우저들에게는 온라인 쇼핑 결제 자체가 막혀있었다.

이번 G마켓, 11번가 대형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가 오픈웹 브라우저에 대한 결제 서비스를 시작함에 따라 오픈웹 브라우저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뿐만 아니라 국내 온라인쇼핑 산업이 국제 기준에 더 가까워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이어폭스, 크롬, 사파리 등은 별도의 액티브X 기술 없이도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가 가능하여 '오픈 웹'으로 불리고 있다. 이들 오픈 웹들은 보안과 속도 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지속적으로 이용자를 늘려가고 있다.

국내 브라우저 점유율은 IE가 최고 95%까지 점유했었으나 최근에는 '크롬'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들의 약진으로 70%대로 내려앉았으며 '크롬'의 점유율은 꾸준히 늘어나 13%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된바 있다. - 케이벤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