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보안소식

웅진 코웨이(Woongjin Coway), 고객정보 198만건 개인정보 유출 사건(2월 6일)

by 잡다한 처리 2013. 2. 14.
반응형


국내 최대 정수기 업체인 웅진 코웨이가 내부 영업직원에 의해 198만건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고 한다.
유출 된 시기는 한참 전인 2012년 6월 무렵이라고 추정하고 있다고 한다.

유출 된 개인정보는 가입자이름, 전화번호, 주소, 사용제품 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며,
주민등록번호와 금융계좌는 유출되지 않았다고 한다. (이 말을 누가 믿어 ㅡ.ㅡ;;)

또한 영업지원은 유출 된 개인정보를 LG전자 정수기 위탁판매업자에게 넘겼다고 한다.
(이로 인해 약 4억원의 부당이득을 챙겼다고 한다.)

나도 해당 내용을 모르고 있었는데 코웨이에서 한통의 메일을 받았다.
그래도 빠르게 대처한 점은 잘했다고 생각한다.




현재 코웨이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공지사항을 팝업으로 보여주고 있다.



이미 다 털린 상태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는 모르겠다 ㅡ.ㅡ;;
친구가 웅진코웨이에 다녀서 나도 웅진제품을 4개나 쓰고 있는데 ㅎㅎㅎㅎ
망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