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로운글

캘리그라피(Calligraphy), 내 이름 석자의 캘리그라피 탄생!!

by 잡다한 처리 2013. 12. 11.
반응형



유님의 이름으로 만들어진 그림을 보자마자, 나도 이런거 하나 가지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유님에게 여쭤보니 지인이신 오님께서 그려주셨다고 해서 나도 친구등록을 하여 기념으로 하나 하사 받았다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오님~ 유님!!
(개인적으로 URL을 연결해드리고 싶지만 유님, 오님께서 싫어하실 수 있어서 이렇게 표기^^) 


※ 캘리그라피(Calligraphy)란?

 '손으로 그린 그림문자'라는 뜻이나, 조형상으로는 의미전달의 수단이라는 문자의 본뜻을 떠나 유연하고 동적인 선, 글자 자체의 독특한 번짐, 살짝 스쳐가는 효과, 여백의 균형미등 순수 조형의 관점에서 보는 것을 뜻한다. 


서예(書藝)가 영어로 캘리그라피(Calligraphy)라 번역되기도 하는데, 원래 calligraphy는 아름다운 서체란 뜻을 지닌 그리스어 Kalligraphia에서 유래된 전문적인 핸드레터링 기술을 뜻한다. 이중에서 캘리그라피(calligraphy)의 Calli는 미(美)를 뜻하며, Graphy는 화풍, 서풍, 서법, 기록법의 의미를 갖고 있다. 


즉, 개성적인 표현과 우연성이 중시되는 캘리그라피(Calligraphy)는 기계적인 표현이 아닌 손으로 쓴 아름답고 개성있는 글자체이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캘리그라피 [Calligraphy]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오님이 그려주신 내이름 캘리그라피 그림!!

 

좋구나 좋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