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Android), 조크성(Misc.Android.Joke) 어플리케이션 "멜론 크랙 어플" 주의



저번주 주말에 "멜론 크랙 어플 주의" 라는 말이 떠돌았다.


운 좋게 지인분이 샘플을 보내주어서 확인을 해보았더니, 악성 어플리케이션으로 진단하기에는 조금 난감한 부분이 있었다.

하지만 분명 사용자에게 설치 된다면 불편을 초래 할 내용은 분명했다.

- 관련 링크

 

그래서 파일을 간략하게 분석해보았다.
 

우선 파일 실행 시 이상한 반복적인 문자열을 메인창으로 띄우게 되어 있으며, 사용자는 강제로 창을 내리지 못하도록 되어있다.


아래는 실제 어플리케이션 실행 시 보여지는 창화면이다.



동시에 리소스로 가지고 있던 음악파일을 실행시킨다.

음악파일은 "ang.mp3" 로 어떤 남자가 "앙앙" 신음소리 같은 소리를 낸다.


더 재수없는건 오디오 관리자를 통해 무조건 소리를 MAX로 올린다는 점이다.



내용을 좀 찾아보니 감염 영상이 있었다 ㅋㅋㅋ
이 동영상에서 "앙앙"의 실체를 볼 수 있다 ㅎㅎㅎㅎㅎ 



현재 알약에서는 해당 어플을 "Misc.Android.Joke" 으로 명명하여 탐지 되고 있다.

※ 조크(Joke)는 시스템에 악의적인 영향을 주진 않지만,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어플리케이션 감염 시 안전모드 부팅으로 해당 어플을 삭제 할 수 있다.


※ 안드로이드 단말기 안전모드 부팅 방법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단말기는 부팅 시 "홈버튼" 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안전모드로 부팅이 가능하다.


댓글(32)

  • 히카리
    2014.03.24 12:35

    웃기네요 앙앙!..

    영상분 놀라서 막어케하려다가...

    • 2014.03.24 12:37 신고

      ㅋㅋㅋㅋㅋ 그렇게 보이셨나요?
      전 일부러 아무키도 안된다는걸 보여주신거 같은데^^

  • 2014.03.24 12:40 신고

    아 소름.. 저런 걸 굳이 만들고 싶었을까요...;;

    • 2014.03.24 13:04 신고

      ㅎㅎㅎ 그냥 괴롭히고 싶었나봐요;;
      불법적으로 정보를 캐내면 잡혀드러갈 수있으니까요^^

  • 2014.03.29 21:51

    감사합니다!!!!님덕분에 멜론크렉 지웠어요 ㅠㅠ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 2014.04.27 19:02

    저g2인데요 어디잇는지모르겟어요..

    • 2014.04.27 19:06

      아됫습니다 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님은 구세주입니다

  • 2014.05.11 08:15

    완전 감사해여 ㅠㅠ

  • 2014.05.13 22:38

    비밀댓글입니다

    • 2014.05.14 00:23 신고

      자신의 핸드폰 기종으로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자세하게 나옵니다^^
      예시) 갤럭시S4 안전모드
      기종마다 안전모드 진입방법이 틀리기 때문에 검색을 하셔야 합니다.

  • 빡친다
    2014.05.18 14:49

    베가r3인데 부팅 방법점

    • 2014.05.19 09:46 신고

      자신의 핸드폰 기종으로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자세하게 나옵니다^^
      예시) 갤럭시S4 안전모드
      기종마다 안전모드 진입방법이 틀리기 때문에 검색을 하셔야 합니다.

  • 박철현
    2014.05.24 02:13

    정말 감사합니다!!!!
    방금 제폰이 님하고 똑같이 그래서 30분동안 만졌는데!!!감사합니다!!!

  • 2014.05.25 14:26

    비밀댓글입니다

  • ㅋㅋㅋㅋ
    2014.07.12 14:54

    매우 웃기네요 ㅋㅋㅋㅋㅋㅋㅋ

  • 2014.07.29 13:06

    저도그런적이잇엇는데..;하
    폰키자마자 바로애플리케이션관리자들어가서
    겨우삭제햇엇어요..

  • 이상한 노래
    2015.01.06 18:25

    전 그 때 마인크래프트 구버전 다운받으려다가 저거 처럼 이상한 딱딱 소리가 나면서 이상한 노래도 나왔습니다.
    물론 저도 저 영상 처럼 빨리 어플리케이션을 찾아서 삭제했습니다.

  • 2015.03.25 20:15

    빌리 아저씨 목소리를 저기에 쓰다니.ㅋㅋ
    저는 친구한테 보여주려고 일부로 4번이나 설치했습니다.ㅋㅋ
    해결방법은 재부팅 후 빠른 손가락으로 15초이내에 삭제했습니다.

  • 2015.07.26 16:19

    저 이거 오늘 당하고 나서 바로 삭제했는데 갑자기
    전화가 안되네요;;통신지역을 이탈했다고

  • 와 구세주다
    2015.08.10 17:19

    정말 감사해요

  • 2015.09.20 14:29

    안전모드 시행되고 나서 어플 부팅시간에 안에 삭제 안하면 똑같이 되나요?

    • 2015.09.21 10:58 신고

      안전모드에서는 해당 어플이 안돌겁니다^^
      바로 삭제 하시고 재부팅 하시면 될 듯 해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