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구글 크롬(Google Chrome), 42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NPAPI 플러그인 활성화 방법"

by 잡다한 처리 2015. 4. 16.
반응형

 

지난 15일에 업데이트 된 구글 크롬 42버전에서 "NPAPI 플러그인" 이 해제되어 있는 것을 확인되었다.

 

※ NPAPI란?

'넷스케이프 플러그인 API'의 약자다. 

사파리, 오페라, 크롬, 파이어폭스 등 주요 PC용 브라우저에서 플러그인 프로그램 기능을 설치,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이다. 인터넷익스플로러(IE)의 '액티브X'같은 역할을 한다. 

 

by ZDnet

 

이미 구글에서는 2013년 9월달 부터 NPAPI를 단계적으로 제거 한다고 발표를 했다고 하는데 기억은 잘 안남;;

이에 따라 오는 2015년 9월에 출시할 45버전에서는 아예 NPAPI를 영구적으로 제거한다고 한다.

(이에 가장 큰 문제가 오픈뱅킹이 아닐까 싶다 ㅋㅋㅋ)

 

 

■ 관련 기사

 

 

처음에는 몰랐는데, Pig Toolbox 확장프로그램을 통해 크롬의 탭을 더블클릭하면 탭이 닫혔는데 그 기능이 되지 않았다.

이것 저것 찾아보다 보니 원인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Pig Toolbox 의 옵션에 들어갔더니 아래와 같은 문구가 상단에 있었다.

 

"Pig Toolbox 윈도우용 NPAPI 플러그인 로딩에 실패했습니다. 윈도우 전용 기능들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런 제길??

그럼 어떻게 해야하지? 라고 생각했을 때 벌새님의 블로그에 해당 내용이 올라왔다.

 

[울지않는벌새] Google Chrome 42 버전 업데이트 후 NPAPI 플러그인 활성화 방법

 

 

블로그 내용에 따라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 또는 "chrome://flags/#enable-npapi" 를 입력 한 후 

npapi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키면 된다.

 

 

 

 

NPAPI 플러그인을 활성화 한 후 브라우저 재시작을 하면 Pig Toolbox 옵션이 예전처럼 정상으로 돌아 온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탭 더블 클릭으로 닫히는것도 잘 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