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Review)

[사용후기]뷰게라(Vugera), 어둠에 더 강력해진 "VG-900V2 블랙박스" 후기

by 잡다한 처리 2018. 1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처리의 블로그 주인장 처리(^-^/)입니다.

 

오늘은 이전 체험단에 당첨 된 "뷰게라 VG-900V2 블랙박스"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후기는 내용물구성, 블랙박스 LCD 스크린 설명, 주/야간 주행 영상, PC뷰어프로그램 사용법, 장/단점 & 보완할 점
대해 총 5단계로 구성을 해보았습니다.

※ 지금부터는 경어체가 아닌 평어체로 편하게 진행 하겠습니다.

 

2018년 12월 4일 뷰게라 블랙박스 체험단 결과가 발표 되고 나서, 3일후 12월 7일 택배가 왔다!!

(언제봐도 항상 같이 달리고 싶은 정재영행님의 택배짤!!!)

 

 

 

포장을 정말 꼼꼼하게 포장을 해주셨고, 특히 취!급!주!의! 라는 빨간색 글씨가 너무 신경쓰면서 보내주신거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개봉을 하게 되면 우리의 사랑스런 "뾱뾱이"에 감싸진 푸른색의 뷰게라 VG-900V2 블랙박스의 케이스가 보인다.

 

박스에는 Sony ExmorR STARVIS 문구와 Dual Full HD 라는 문구가 눈에 띈다.

윗 상자를 열면 설명서와 전면카메라, 후방카메라가 정갈하게 나란히 누워있다.

 

케이스 안쪽부터 모든 구성품을 꺼내보면~ 

하단 그림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전면카메라, 후방카메라, 미립형 전원케이블,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 Micro SD카드 / 어뎁터, 전면 카메라 고정 브라켓, 사용자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다.
(나머지 쿠폰이나;; 뭐 그런건 그냥 패스 ㅎㅎ)

 

구성품들을 확인하다 보니~ SD카드 어뎁터에 SD카드가 없는게 확인됬다 ㅠㅠ 아씨!! 뭐지?!

 

그런데 다른곳을 찾다보니 전면카메라에 아예 삽입이 되어있는 상태였다 ㅎㅎ

 

 

LCD의 메뉴를 설명하기 위해 정~~~~~~~~말 열심히 사진찍고 했는데, 너무 잘나와 있는 LCD 메뉴얼이 있어서 

굳이 내가 하는 것보다 좋은 의사전달이 될 것으로 보여 해당 구성은 패스 ㅠㅠ

이 사진들을 보면 얼마나 준비를 많이 했는지를 알 수 있다 ㅠ_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링크를 남겨 놓을테니 받아서 보실분들은 클릭해서 다운받으면 된다.

- VG-900V/900V2 LCD 메뉴얼 다운로드

- 사용자 메뉴얼 다운로드

 

아래의 그림은 뷰게라 홈페이지에 있는 VG-900V/900V2 LCD 메뉴얼에 있는 내용을 일부 스크린샷 한 내용이니 오해가 없길 바란다.

 

 

 

영상 녹화는 주간과 야간 모두 동일한 코스를 주행했고, 조금의 경로 차이는 있을 수 있다^^

(원래는 기존에 설치되어있는 블랙박스와 1:1 비교를 하면서 영상을 제작하려 했는데.....기존 블랙박스의 녹화 영상이
재생되지않아 때려쳤다 ㅠㅠ 역시 이참에 뷰게라로 바꿔야겠다 ㅎㅎㅎ)

※ 개인사정상 음량은 음소거로 편집하였으니^^ 스피커 키지마세요 ㅎㅎㅎ

 

- 뷰게라 VG-900V2 블랙박스 주간 주행 영상 (전면 틴트 : 레이노 S9 35%)

 

- 주간영상 주요 스크린샷

 

- 뷰게라 VG-900V2 블랙박스 야간 주행 영상 (전면 틴트 : 레이노 S9 35%)

 

- 야간영상 주요 스크린샷

 

실제 녹화 된 영상은 뚜렷한데, 영상 편집을 하다보니 뭔가 ㅠㅠ 계속 화질이 나빠지는거 같다.

이 영상과 스크린샷으로만 판단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블랙박스의 메인 역활은 녹화영상이 선명하고, 상대방 번호판이 잘보이면 된다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서는 블랙박스 LCD에서 녹화영상을 재생하기 보다는 PC로 옮겨서 보는게 옳바르다고 생각한다.

※ 위에서 말했듯이 잦은 편집 하다보니....화질이 떨어진다 ㅠㅠ 꼭 뷰어로 보자!!

 

그래서 간단하게 PC뷰어 프로그램의 기능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한다.

 

설치는 아래의 링크에서 뷰게라 VG-900V2 PC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면 된다.

- 뷰게라 VG-900V2 PC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된다.

 

전체적인 프로그램의 구조는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다.

현재 뷰어 버젼은 2018년 12월 29일날짜로 v1.1.5 이 최신이다.

 

간단하게 전면카메라, 후방카메라, 영상리스트, 차량정보란, 명암조절 기능들이 있고 상하좌우, 전면과 후방의 영상을
바꿔서 볼 수 있는 체인지버튼, 전체화면 버튼, 스크린샷 저장 등이 있다.

 

 

 

5-1. 장점

- 전방/후방 모두 Full HD를 장착한 만큼 선명하다.

- "Super Nightvision"을 메인에 내세울 만큼 야간에 선명하게 영상이 기록된다.
  (터널 진입 시 화면의 명암이 변경되어 가독성이 매우 높아진다.)

- GPS 연결 없이 일부 ADAS(FVSA, LDWS) 기능이 가능하다.
  (ADAS : 지능형 운전자 보조 시스템. FVSA : 앞차 출발 알림. LDWS : 차선 이탈 경보)

- LCD 터치가 너무 민감하지도 않고 적당한 수준의 터치감을 지원한다.
  (지금쓰고 있는 블박은 손톱으로 해야한다 ㅋㅋㅋ)

- 언제든 내가 원할 때 강제녹화를 진행이 가능하다.

 

5-2. 단점

- 후방카메라의 방향이 일반적인 블랙박스와 좌우가 반대로 되어있어서 헷갈릴 수 있다.

  (PC뷰어에서는 좌우를 반대로 변경이 가능하다.)

 

5-3. 보완점

- 상시모드로 설치를 하더라도 블랙박스 단말기에서 ACC(시동중), ON(상시), OFF(전원꺼짐) 이러한 기능을 추가하면
  더 좋지 않을까 싶다.

- 메뉴얼 상의 LCD설정에서 "제품 출고 시 OFF로 되어있습니다" 라고 써있는데 실제로는 1분으로 되어있어서 수정이
  필요하다.

- 블랙박스의 초기 시간값이 핸드폰 시간으로 기준 잡을 때 약 4분정도 느렸습니다. GPS는 장착하지 않아서 확인이
  불가능 했습니다.

 

 

지금까지 처리의 블로그 주인장 처리(^-^/)가 사용 한
뷰게라 VG-900V2의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