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리의 블로그 주인장 처리(^-^/)입니다.


오늘은 이전 체험단에 당첨 된 "PONTUS HUD H1000"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하~ 이거 쓰는데 거진 2주를 꽉꽉 채워 쓰게 되네요 ^^;

바쁘기도 했지만, 독감에 걸려 ㅠㅠ 거의 쓰러져 있어서 더 늦은것도 있네요 ㅠ_ㅠ


※ 참고사항

"PONTUS HUD H1000" 제품에 대한 후기는 나의 네번째 애마 검둥이에 장착하여 사용함을 알려 드립니다.



체험 후기는 아래와 같은 항목으로 총 5단계로 구성을 해보았습니다.

- 폰터스 HUD H1000 내용물 구성

- 폰터스 HUD H1000 제품 설치

- 폰터스 HUD H1000 주/야간 주행 영상

- 폰터스 HUD H1000 전용 안드로이드 어플 사용방법

- 폰터스 HUD H1000 장/단점 & 보완할 점


※ 지금부터는 경어체가 아닌 평어체로 편하게 진행 하겠습니다.

(역시 후기는 평어체죠 ㅋㅋㅋ)


2018년 12월 31일 PONTUS HUD H1000 체험단 결과가 발표 되고 나서, 4일후 1월 4일 택배가 왔다!!

모든 후기가 그렇듯이 오늘도 나는 택배를 받는다.....하하하!!

(이번에는 알흠다운 여신 수지가 택배를 받으러 갑니다!!)



1. 폰터스 HUD H1000 내용물 구성

역시 택배는 까야 제맛!! 하나씩 까볼까나 ㅎㅎ

전체적인 박스와 내용물은 그다지 크지 않았다.


내용물은 아래와 같이 HUD H1000 본체, 각도조절형 거치대, 직접부착형 거치대, HUD 메인케이블, 
OBD II 모듈, 고정클립 3개, 사용자 메뉴얼로 구성되어 있다.


H1000 제품을 실제 본적이 없어서 조금은 큰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크지는 않았다.

또한 버튼하나 튀어나온 것 없이 깔끔하게 생겼다.


부속품 중 고정형이랑 각도조절형 2가지로 설치 할 수 있다.


박스에는 역시 PONTUS HUD H1000 만의 장점인 "세계최초 Full-Color AM-TOLED Display 탑재" 문구가

똬~~악 적혀있다.

정말 얼마나 잘 보이고 좋은지 얼렁 설치를 하러 가야겠다^^


2. 폰터스 HUD H1000 제품 설치

워낙 내가 똥손이라 ㅠㅠ 이런건 잘 못하지만 설명서와 카페 보면서 천천히 따라했더니 어렵지 않았다.

영등포점에 가서 설치하려고했는데 시간이 안나서 어쩔 수 없이 똥~~손이 했으니 선정리가 안되어도 이해를^^


HUD H1000 제품은 OBD 모듈 케이블만 연결해도 거치형이기 때문에 쉽게 빠르게 장착이 가능하다.

OBD 모듈은 퓨즈박스에 있는게 아니라 좀 더 하단에 있으니 참고 하시길....!!


암튼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으면 OBD II 모듈에 빨간점등이 들어오며, 시동 시 전동 오토틸트 기능으로 LED가 슈~욱 하고 올라온다.


설치하고 보니 어느각도에서 봐도 잘보인다^^
역시 
Full-Color AM-TOLED Display 짱이네 ㅎㅎ 



3. 폰터스 HUD H1000 주/야간 주행 영상


주말에 운이 좋게 고속도로 탈 일이 있어서 간김에 영상까지 후다닥 찍었다.

혼자 찍다 보니 조금 흔들려도 이해를 ㅎㅎㅎ


- 주간 주행 영상 (기본)


- 주간 주행 영상 (네비게이션)


- 야간 주행 영상 (기본)


- 야간 주행 영상 (네비게이션)


실제 주간과 야간 주행을 해보니 HUD의 필요성을 한번 더 느낀 것 같다.

특히, 카니발 특성 상 순정 계기판과 네비게이션까지의 거리가 좀 멀어서 시선이 분산되어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 하기 위해 HUD 제품은 옵션이 없는 차량에게 필수가 아닐까 싶다^^

또한 영상에서 봤겠지만 Ambient Light Sensor가 빛을 감지해서 밝기를 자동으로 해주니 보는데 불편함이 없었다.


※ 참고로 더뉴카니발 이전에 더뉴 K7 3.3 차량을 운행했었는데 풀옵으로 순정 HUD가 포함되어 있었다.

K7 HUD는 윈드쉴드에 투영시키는 방식이라서 주위 환경에 따라 시안성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고,

디스플레이에 보여지는 항목들이 그렇게 많지 않았던걸로 기억한다.

(출처 : 위의 그림은 KIA 홈페이지에서 가져옴 사진이 마땅치 않아서...ㅠㅠ)


기억을 더듬어 보면 차선이탈경고, 후측방 충돌경고, 네비게이션 정보 등 PONTUS HUD H1000에 나오지 않는 부분들이 있긴 했지만, 화면도 작고 눈에 확 들어오진 않았다.

그에 비해 PONTUS HUD H1000는 화면도 크고 선명해서 순정보다 가시성이 매우 좋다.


아래는 실제 예전 차량인 더뉴 K7 3.3 차량에서 찍은 HUD 화면이다.

역시나 별루다;;; 눈에 잘 보이지도 않고 ㅋㅋㅋ



4. 폰터스 HUD H1000 전용 안드로이드 어플 사용방법

PONTUS HUD H1000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PONTUS HUD 어플이 필수로 필요하다.

PONTUS HUD 어플은 구글플레이에서 검색하면 쉽게 나온다. 

어플 설치하러 가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a.pontushud


어플 설치 후 실행하면 PONTUS HUD와 연결을 위해 블루투스로 연결을 시작한다.


연결이 완료 되면 PONTUS HUD 어플 초기화면에서 "① HUD설정", "② 차량정보설"을 해야한다.


"① HUD설정"에서는 디스플레이 각도,밝기,배경이미지,자동시작,연료표시,주행정보,배터리정보,평균 연비등을 셋팅 할 수 있다.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건 자신에게 맞는 HUD 디스플레이 각도와 언제나 알아서 바꿔주는 자동 밝기,
그리고 내 DPF 상태를 선택하는것이 팁이라 할 수 있겠다.


"② 차량정보설정"에서는 속도보정, 연비보정을 할 수 있고, M-CAN용 차량일 경우 유형을 써주면 된다. 

나머지 연료탱크 용량과 배기량은 하단 "③ 차량설정"에서 차량이 없는 경우 써주면 된다.


사용해보니 이 부분은 우선 패스하고 하단 차량설정으로 바로 가도 된다.

차량설정에는 제조사,차량명,연식,공인연비,유종,승차정원,등급 등을 셋팅 할 수 있다.


셋팅이 완료 되면 셋팅 된 데이터를 PONTUS HUD로 업로드 하면 아래와 같이 진행된다.


이로써 PONTUS HUD 셋팅은 끝^^



HUD 셋팅은 끝났으니 mappy(맵피) 어플까지 설치해서 길안내까지 해보자.

mappy(맵피) 어플도 구글플레이에서 검색하면 나온다.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nsoft.mappyobn

※ 여기에 M CAN IF 모듈까지 별도로 구매하면 순정 AVN 연결도 할 수 있다.


맵피 내비 사용은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고, 길안내 화면까지 간단하게 찍어보았다.


맵피 내비와 연동 된 PONTUS HUD H1000의 제품 화면은 아래와 같다.

개인적으로 맵피보다는 그래도 유보 길안내가 좀 나아보이기 때문에 꼭 M-CAN 모듈은 구입 하는걸로^^



5. 폰터스 HUD H1000 장/단점 & 보완할 점

5-1 장점

- 세계최초 Full-Color AM-TOLED Display가 탑재 한 만큼 어느 각도에서도 잘 보이는 시인성이 최고다

- Ambient Light Sensor로 빛을 감지해서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준다.

- 거치형이기 때문에 장착이 편하고, 어플을 이용해서 HUD를 건들지 않더라도 쉽고 빠르게 사용하기 좋다.

- 순정 AVN(Audio Video Navigation)과 연동이 되니 UVO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오토큐센터에 가서야 볼 수 있는 차량정보들을 ODB II를 통한 10여가지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 전동 오토틸트 기능으로 시동을 걸면 자동으로 LED가 올라온다.

-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다. 업데이트가 계속된다는건 점점 더 발전한다는 소리다.



5-2 단점

- 과속 카메라와의 거리가 나오지 않는다.

- 주유 시 잔량이 실시간으로 변경되지 않는다.(재부팅 후에는 정상적으로 인식)

- 차선 이탈에 대한 경고가 나오지 않는다.


5-3 보완점

-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으로 티맵을 자주 사용하는데 티맵과의 연동이 되었으면 좋겠다.

- DB업데이트를 어플 업데이트 할 때 같이 넣어주면 좋을 것 같다.

- 차량 정보 설정 시 차량과 연식만 선택하면 항목들이 자동으로 채워지면 좋겠다.

- 배경이미지를 원하는 이미지로 바꿀 수 있으면 좋겠다.

- 현재 시간을 표기 해주면 좋겠다.

- 기어 변속 시 단수에 대한 표기가 있으면 좋겠다.


지금까지 처리의 블로그 주인장 처리(^-^/)가 사용 한 "PONTUS HUD H1000" 의 후기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다본다 청소기 후기로 돌아올께요 (__)



블로그 이미지

잡다한 처리

이것 저것 끄적여 보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