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윈도우키 + 쉬프트 + S 키를 누르면!?

by 잡다한 처리 2020. 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처리의 블로그 주인장 처리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자주 사용할 만한 단축키 정보를 소개할까 합니다.

일반 사용자들은 잘 안 하시겠지만, 블로거들은 포스팅을 하기 위해 화면 캡처를 굉장히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심지어 어떻게 하면 더 깔끔하게 캡처 할 수 있을까~ 를 항상 고민합니다.

그래서 저는 ESTsoft의 알캡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캡처는 다른건 모르겠고, 6가지의 캡처방법을 각각 다른 단축키로 사용할 수 있어서 빠르게 캡처가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 할 단축키는 윈도우10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기능을 사용하여 캡처를 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키보드와 같이 Windows key + Shift + S 를 클릭을 하게 되면

윈도우 10이 가지고 있는 화면 캡처 기능을 바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캡처 기능은 사각형 클립, 자유형 클립, 전체 화면 클립까지 총 3가지의 캡처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의 가장 좋은 점은 캡처 파일을 저장하기 위해 만들어진게 아니다보니 클립보드에 저장되어 바로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 기능은 기능은 2019년 5월 업데이트 Windows 10 1903+ 기능에서 업데이트가 되었구요

저도 해당 기능을 사용한지는 얼마 안되었습니다^^;

 

근데....저는 그냥 알캡처를 쓰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