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COVID-19)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feat, 우리카드)

 

안녕하세요 처리의블로그입니다.

 

오늘 2020년 5월 11일부터 코로나바이러스(COVID-19)로 인한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 할 수 있는 날입니다.

 

우선 긴급재난지원금이 뭔지 아직 어떻게 신청하는지, 어떤걸 신청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드립니다.


- 정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한시적인 지원제도.
국민생활 안정과 경제회복 지원을 목적으로 함.

- 대상
소득·재산과 상관없이 대한민국 모든 국민

- 지원금액
가구원수별 차등 지급 (건강보험료상 가구기준)
1인 가구: 40만원, 2인 가구: 60만원, 3인 가구: 80만원, 4인 이상 가구: 100만원


- 지급방식
01. 신용·체크카드
- 온라인 신청 : 카드사 홈페이지 ( 5. 11.(월) 07:00부터 )
- 방문 신청 : 카드와 연계된 은행영업점 ( 5. 18.(월) 09:00부터 )

02. 상품권·선불카드
- 온라인 신청 : 지자체별 홈페이지 ( 5. 18.(월) 09:00부터 )
- 방문 신청 :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 5. 18.(월) 09:00부터 )

※ 상품권을 제외하고는 8월 31일까지 다 못쓰면 정부가 환수합니다.

※ 상품권은 5년까지 유효합니다.

- 문의
읍면동 주민센터 개별 문의


긴급재난지원금이 어떤건지 아셨다면 이제 신청을 하러 가보죠

 

그전에~ 잠시 준비물이 있습니다. 

1. 세대주의 공인인증서

2. 세대주의 핸드폰

3. 컴퓨터 (모바일에서는 신청 불가능)

 

이렇게 3가지만 있으면 빠르고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준비물이 준비되셨다면 아래의 링크로 접속해주세요.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링크 : www.긴급재난지원금.kr/

 

https://www.xn--jj0bb2kr6h965bxcbp8g.kr/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xn--jj0bb2kr6h965bxcbp8g.kr

 

 

이후는 아래 그림에 순번에 맞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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