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보안소식

어도비 플래쉬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 삭제 방법

by 잡다한 처리 2020. 12. 31.
반응형

대부분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이러한 메시지를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이 말은 어도비(Adobe)사에서 2020년 12월 31일까지만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를 제공하고 이후부터는 지원이 없을 거라고 하는 겁니다. 즉 삭제하라는 뜻이죠^^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Flash Player)는 아직까지도 많은 사이트들에서 기본 플러그인으로 사용이 되어 왔는데 이제 HTML5가 발전되면서 더 이상 사용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지원을 중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그냥 계속 사용할 사람은 쓰면 되지 왜 삭제를 하라는 거지?라고 궁금해 할 수 있는데,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건 보안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는 뜻이기 때문에 악성코드 제작자들이 취약점을 찾아낸다면 어마어마하게 위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플래시 플레이어는 엄청나게 많은 사용자들로 인해 악성코드 제작자로부터 지속적인 취약점이 발견되고 사용되었기 때문에 이를 어도비 사에서 걱정하기 때문에 삭제를 꼭 진행해야 합니다.

 

 

- 어도비 플래쉬 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 삭제 방법

1.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Adobe Flash Player 삭제 클릭으로 간편하게 삭제 진행

 

 

2. 어도비 삭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삭제

아래의 링크에서 "Uninstaller" 를 다운로드하여서 실행하면 됩니다.

 

Uninstall Flash Player for Windows

Look at the icons in the system tray for programs that run in the background. Examples include AOL Instant Messenger, Yahoo! Messenger, and games that use Flash (any file with a name that ends in .swf). If you see such an icon, right-click the icon and

helpx.adobe.com

 

제거가 완료되면 남은 파일들도 제거하러 갑니다.

단축키 Win+R 를 눌러서 아래의 폴더 위치를 복사해서 이동하면 남은 파일이 보입니다. 같이 삭제하면 됩니다.

C:\Windows\system32\Macromed\Flash

C:\Windows\SysWOW64\Macromed\Flash

%appdata%\Adobe\Flash Player

%appdata%\Macromedia\Flash Play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