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즈 11" 그리고 유출 된 ios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처리의 블로그입니다.

2021년 6월 25일 마이크로소프트(MS)가 드디어 차세대 운영체제(OS)인 "윈도우즈 11"을 공개했습니다.

예전 윈도우즈 10 발표하면서 "마지막 윈도우다" 라고 했던 거 같은데 ㅋㅋㅋ
(2015년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 컨퍼런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에반젤리스트 제리 닉슨이 ‘타일, 알림 및 액션 센터’라는 제목의 프레젠테이션에서 언급했던 내용)

아무튼 윈도우즈 11이 선 유출되면서 여러 가지 사진들이 공개가 되었는데 간단하게 정리해보자면 이렇습니다.

달라진 시작메뉴 위치 

기존의 윈도우즈는 항상 화면 좌측 하단에 윈도우모양에서 메뉴가 팝업 되었는데, 이번 윈도우즈 11은 작업표시줄 중앙에 시작 메뉴 버튼이 생겼네요 

윈도우즈 11 시작메뉴 화면

 

시작 메뉴 라이브 타일 삭제

기존 시작메뉴를 클릭하면 라이브 타일 형태로 앱을 구성할 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아예 그 타일 형태가 사라졌습니다. 
타일 형태가 아닐 뿐 즐겨찾기 형태는 지속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우즈 11 시작메뉴 항목
윈도으즈 11 시작메뉴 모든 앱 화면
윈도우즈 11 시작메뉴 고정/해제 화면

 

위젯 기능 강화

기존의 윈도우즈들도 위젯 기능이 존재했지만 사용하는 유저는 매우 적었습니다. 
그 이유가 불편함이였는데, 이번 윈도우즈11에서는 MS가 내세울 만큼 인공지능 기반 뉴스 피드와 엣지(Microsoft Edge)의 연동 간의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거 같네요 

윈도우즈 11 위젯 설정 화면

 

다크 모드 지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만한 다크(dark) 모드입니다. 

윈도우즈 11 다크모드 지원

 

안드로이드 앱 설치 

윈도우즈 11의 신규 기능 중에 하나인데 기존 윈도우즈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녹스, 블루스택, LDPlayer, 미뮤 등)를 사용해야 하는데 윈도우 자체에서 안드로이드 앱이 실행된다면 에뮬레이터를 설치하는 용량과 퍼포먼스를 최적화시킬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 참고로, 이 기능은 차후에 업데이트 된다고 합니다.

윈도우즈 11 안드로이드 어플 설치 화면

 

화면 분할 기능 업그레이드(스냅 레이아웃:Snap Layouts) 

이 기능은 윈도우즈 10에도 있는 기능입니다. 
우리가 사용할 때 파일탐색기나 어떠한 창을 화면 좌측이나 우측으로 드래그하면 창이 축소되는 기능인데, 이 기능이 좀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마우스로 드래그할 필요 없이 화면에 보이는 UI로 쉽게 분할이 가능합니다. 

윈도우즈 11 스냅 레이아웃 설정 화면
윈도우즈 11 파일탐색기 3분활 화면

 

그리고 유출 된 윈도우즈 11 ios는 아래의 링크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21996.1.210529-1541.co_release_CLIENT_CONSUMER_x64FRE_en-us.iso

 

drive.google.com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