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윈도우즈 안전모드 진입 4가지 방법

by 잡다한 처리 2022. 8.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처리의블로그입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겼을 경우, 또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안전모드(Safe mode)로 부팅을 해야하는 경우가 종종생기곤 합니다.

안전 모드는 Microsoft Windows OS나 MAC OS, 몇몇 리눅스 배포판 등 몇몇 컴퓨터 운영 체제를 진단하기 위한 모드로, 전자 장비에 이상이 생겼을 때 주로 실행된다. 안전 모드로 부팅되는 주요 이유로는 디스크 오류 또는 소프트웨어의 설치 중에 잘못 설정된 상태에서 일반 모드로 부팅하는 도중에 생긴 문제로 OS가 정상적인 모드로 부팅을 할 수 없는 경우 등이 있다.    - 출처 : 위키백과 -

그래서 윈도우즈 10, 11을 대상으로 안전모드로 진입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Shift + Windows Key + 재시작 방법

1)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고 전원버튼을 클릭합니다.

2) 키보드 SHIFT 를 누른상태에서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 Shift 키는 3번 파란화면이 나올때까지 계속 누르고 있어야합니다)
(※ 어떤분들은 윈도우키 + Shift 를 눌러야 한다고 하니 참고!!)

3) 컴퓨터가 재부팅 되면서 아래와 같이 파란 화면이 나올텐데, 여기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4) 그리고 고급옵션을 클릭합니다.

5) 시작 설정을 클릭합니다.

6) 다시시작을 클릭합니다.

7) 아래 화면에서 4번 안전모드 또는 상황에 따라 5번 안전모드(네트워크사용)을 선택합니다.

8) 부팅이 완료 되면 기존 윈도우 화면과는 다른 UI가 조금 커진 안전모드로 진입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문제가 되는 것들을 해결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2. 명령 프롬프트 bcdedit /set 명령어 안전모드 부팅 방법

1) 이번에는 명령어를 통한 안전모드 부팅방법입니다.
윈도우 시작버튼 + S 를 눌러 검색에서 에서 cmd를 입력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창에 아래 명령어를 입력후 엔터
bcdedit /set {bootmgr} displaybootmenu yes

3) 2번이 완료되면, 윈도우를 재시작 하면서 F8을 연타한다
(※ 노트북의 경우 F2 일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부팅관리자가 나오고, 여기에서 다시 F8을 클릭합니다.

그럼 안전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위와 같은 검은색 화면이 아니라, 1. Shift + Windows Key + 재시작 방법과 같이 파란색이 나온다면 위의 내용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 중요 ※
해당 방법은 안전모드로 문제 해결 후 다시 CMD 명령프롬프트를 통해
bcdedit /set {bootmgr} displaybootmenu no 를 해주어야 부팅관리자가 매번 뜨지않습니다.

 

3. mscofing 안전부팅 체크 방법

1. 윈도우키 + R 로 실행창을 실행 후, msconfig를 입력합니다.

2.부팅 탭으로 이동 후 안전 부팅 체크 하고 확인

3. 다시 시작 클릭

4. 선택사항 없이 바로 안전모드로 부팅이 완료 됩니다.
(※ 작업이 완료 되면 다시 mscoifig를 이용하여 안전 부팅 체크를 해제해야합니다.)



4. PC 강제종료 3회 후 안전모드 부팅 방법

이 방법은 윈도우 자체에 문제가 생겨 부팅이 전혀 안될 때, 또는 컴퓨터를 잘 모르는 분들은 이 방법도 괜찮은 방법이여서 소개합니다.

1) 메인보드 로고나, 윈도우 로고가 보일 시 본체에 있는 Power Off 물리버튼을 5초 이상 누름을 3회 반복하다보면 윈도우가 스스로 안전모드로 부팅 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