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Microsoft Edge, Chrome 웹 브라우저 메뉴가 흐릿하게 나오는 문제 해결방법

by 잡다한 처리 2022.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처리의블로그 입니다.

VMware 나 VirtualBox 같은 가상 환경을 사용하다보면 가끔씩 Microsoft Edge, Chrome 웹 브라우저의 메뉴 표시가 흐리게 또는 아예 하얗게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정확하게 원인을 잘 모르겠는데, 간단하게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항목을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인데 사진으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웹 브라우저 설정 창 이동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따라 아래 주소를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하시면 설정창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Edge : edge://settings/system
* Chrome : chrome://settings/system

웹 브라우저 설정창 화면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비활성화

설정창으로 이동되었다면, 이제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옵션이 활성화 되어있다면 비활성화로 수정합니다.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옵션 비활성화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옵션을 비활성화 시켰다면 재시작 버튼이 나올 겁니다.

웹 브라우저 재시작 버튼 화면

 

웹 브라우저 재시작

웹 브라우저를 재시작 하게 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정상적으로 메뉴들이 보여지게 됩니다.

 

이렇게 Microsoft Edge, Chrome 웹 브라우저의 메뉴가 흐리게 나오는 경우 해당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으니 저 같은 동일 증상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은 어서어서 옵션 체크 해제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