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로운글

평양 유튜버? "유미의 공간" 브이로그 유튜브 채널 소개

by 잡다한 처리 2023.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처리의 블로그입니다.

최근 핫한 키워드 중에서 "평양 유튜버"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좀 알아보니 평양에서 일상을 소개하는 북한 유튜버인데 유튜브에서 '유미의 공간'(Olivia Natasha- YuMi Space DPRK daily)이라는 채널을 운영하는 '유미'라는 여성입니다.

2022년 8월 2일 "Yumi Space 1 - Ice Cream"이라는 영상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10개의 동영상이 업로드되어있네요.

영상들은 대부분 짧은 브이로그 식으로 영상들이 구성되어 있으며, 본인은 평양에 살고 있고, 코로나 때문에 평양을 방문할 수 없었기 때문에 현재 평양의 소식을 궁금해할 것 같다고 시작한 브이로그라고 하는데......

유미의 공간 채널에 업로드 된 영상들

 

몇 개의 영상들을 좀 보니 개인적인 브이로그인 거 같지만, 약간 대외 홍보적인 느낌도 있고 애매하게 만들어져 있네요.
뉴스들을 보면 영상에서 소개하는 부분들은 일반인들이 갈 수 없는 곳들이 많아서 고위층의 자녀로 판단된다고 이야기하니까 더더욱;; 북한 홍보 같은 느낌이 많이 납니다.

어떤 언론에서 구글 쪽에 해당 영상들이 정책에 위반하지 않느냐 라고 물어봤는데 "자유아시아방송(RFA) 질의에 위반하지 않는다고 판단한다”고 공식 답변했다고 하네요.

'유미의 공간'(Olivia Natasha- YuMi Space DPRK daily) 채널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www.youtube.com/@olivianatasha-yumispacedpr3652

 

Olivia Natasha- YuMi Space DPRK daily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