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보안소식

구글 크롬 4.0 업데이트

by 잡다한 처리 2010. 1. 27.
반응형

구글 크롬 브라우저가 4.0 버전을 발표하였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42% 정도 속도가 개선되었다고 한다. 
이전에도 빨랐는데 ㅡㅡ;; 42%나 속도 개선 했다는것에 박수를 보낸다!!

다 좋은데 니켈 플러그인이 100% 동작을 안한다 ㅠ_ㅠ 
우주인님~ 크롬 4.0에 맞는 플러그인 만들어 주세요!!

이번 4.0으로 크게 달라진건 확장프로그램이 추가 되었다는 것이다.
간략히 확장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자.
확장프로그램이란?

Google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안내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브라우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특정 기능이 일부 사용자에게는 유용하지만 모두에게 유용하지는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으로 Google 크롬을 맞춤설정하고 사용하지 않는 기능은 제거하여 브라우저를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다양한 유형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브라우저 작업
    페이지와 도구 메뉴 옆에 버튼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어떤 페이지를 방문하든 사이트 액세스 또는 업데이트 확인 등의 작업을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 Google Mail Checker(영문) 같은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세요.

    확장 프로그램 캡쳐화면

  • 페이지 작업
    사용자가 특정 유형의 페이지에 있을 때마다 이를 감지하여 검색주소창에 아이콘을 표시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페이지에서 작업을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RSS 구독 확장 프로그램(영문)은 사용자가 위치한 페이지에서 피드를 감지할 때마다 작은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피드를 바로 수신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캡쳐화면

  • 콘텐츠 스크립트
    사용자가 위치한 페이지와 직접 상호작용하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 Google 번역(영문)은 방문한 페이지의 언어가 Google 크롬에서 사용하는 언어와 다를 때마다 이를 감지하여 페이지 맨위에 배너를 추가합니다. 사용자가 배너의 버튼을 클릭하여 방문한 페이지를 원하는 언어로 자동 번역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캡쳐화면


확장프로그램에 대한 종류는 다음 사이트에서 아주아주 많이 볼 수 있다^^
사용자의 입맛에 따라 골라서 설치 하길 ㅋㅋㅋ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바로가기 : https://chrome.google.com/extension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