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보안소식

안철수연구소(Ahnlab), 버디버디 메신저에 무료백신 V3 Lite 탑재

by 잡다한 처리 2010. 2. 19.
반응형

국내 보안업체인 안철수연구소(Ahnlab)의 대표무료백신 V3 Lite가 네이트온에 이어 버디버디 메신저에도 탑재 되었다.

네이트온에 탑재로 인해서 V3 Lite의 사용자수가 급격하게 늘어났는데, 이번 버디버디 메신저를 통해서 얼마나 많은 유저수를
확보할 수 있을지 기대해 본다.

(그림 1. 버디버디 메신저)

(그림 2. 버디버디 메신저에 V3 Lite 설치 창, 기본값은 해제)


가볍고 빠른 무료백신 ‘V3 Lite(V3 라이트)’와 인스턴트 메신저 버디버디가 만났다.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19일부터 자사의 무료백신 ‘V3 Lite’(www.V3Lite.com)위험 사이트 차단 무료 보안 서비스인 사이트가드’(www.SiteGuard.co.kr)를 인스턴트 메신저 버디버디’(www.buddybuddy.co.kr)를 설치할 때 손쉽게 함께 설치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사용자들은 전용 웹사이트를 방문해 다운로드하는 번거로움 없이 버디버디 메신저를 새로 설치하거나 파일 또는 링크를 전송할 때 ‘V3 Lite’사이트가드를 선택적으로 설치할 수 있다. 이로써 메신저 사용자들이 더욱 안전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버디버디는 보안에 취약할 수 있는 10대 청소년 사용자가 많아 이들이 보안 수준을 높이는 데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무료 백신 ‘V3 Lite’현재 약 1330만 명이 사용하는, 개인용 무료백신의 대명사이다. 특히 전문성과 신뢰성을 갖춘 보안 전문 업체가 제공한다는 점에서 차별된다. 최신 악성코드를 가장 잘 진단/치료하고, 24시간 365일 긴급 대응 서비스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신뢰를 주고 있다. 설치 용량이 매우 가볍고 작동 속도가 빠르며, 실시간 검사/진단/치료는 물론 다른 무료 백신은 제공하지 않거나 불완전하게 제공하는 PC 최적화, 툴바 관리, 자체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개념 실시간 악성코드 탐지 기술인 '스마트 디펜스(ASD)' 기술이 탑재돼 강력한 악성코드 대응력을 갖추었다.

 

위험 사이트 차단 무료 보안 서비스인 ‘사이트가드’는 약 900만 명이 사용하며, 위험한 인터넷 사이트를 경고 및 차단해 사용자의 PC와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신개념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이다. 해킹으로 악성 스크립트가 삽입된 웹사이트, 웹 애플리케이션의 취약점을 공격하는 웹사이트, 악성코드 유포 사이트와 사기/피싱 사이트의 접속을 사전에 차단해준다. 또한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 시 1차 검색 결과 화면에 해당 링크의 위험 여부를 표시하고, 파일 다운로드 시 악성코드 유무를 검사해 감염된 파일을 삭제한다.

 

이 두 가지 무료 보안 서비스는 개인만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 및 공공기관, 단체, PC방 등은 유료로 라이선스 계약 후 사용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유료 모델로 V3 365 클리닉(개인용), V3 Internet Security 8.0(기업용), V3 MSS(중소기업용), 사이트가드 프로(기업용)를 제공한다. <Ah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