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보안소식

버팔로(buffalotech), '미니스테이션 HDD(HD-PETU2)' 출시

by 잡다한 처리 2010. 5. 6.
반응형

음..HDD하나 구입할까 했는데, 이쁘게 잘 나왔넹;; 
요고 하나 지를까 ㅎㅎ


버팔로(http://www.buffalotech.co.kr)가 휴대용 ‘미니스테이션 HDD(모델명:HD-PETU2)’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미니스테이션 HDD(이하 미니스테이션)’는 버팔로가 자체 개발에 성공한 터보PC와 터보카피 기술이 탑재되어 데이터 전송속도를 기존 제품대비 2배로 끌어 올린 제품이다. 

터보PC 기능은 USB 전송율을 높이는 기존의 터보USB 기능을 강화하고, 데이터를 읽어 들일 때 메모리를 일시 보관장소로 이용하여 데이터의 쓰기/읽기 속도를 고속화한 버팔로의 획기적인 기술이다. 터보카피 기능은 데이터를 하드디스크에서 하드디스크로 전송할 때 처리하는 읽기/쓰기 데이터의 단위를 한번에 전송하는 기술로써 터보PC와 함께 작동되면 외장하드디스크의 전송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

190g의 초 경량으로 출시되는 휴대용 ‘미니스테이션 HDD’는 내구성이 뛰어난 고급스런 UV 코팅을 적용해 데이터 보전에도 한층 신경을 썼다. 은은하고 고급스런 LED는 제품의 동작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음은 물론, 고광택 코팅처리로 제품의 품격을 높였다.

‘미니스테이션’은 소프트웨어 및 매뉴얼을 내장하고 있어 별도의 CD를 갖출 필요가 없다. USB포트에 연결만하면 자동으로 버팔로 모바일론처(Buffalo MobileLauncher)가 실행되며 한글 소프트웨어 및 매뉴얼 내장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보안강화를 위해 시큐어락모바일(SecureLockMobile) 기능을 탑재해 소중한 데이터를 AES 암호화 기능을 통해 손쉽게 보호할 수 있으며, AS기간은 3년이다.

제품용량은 사용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320GB(핑크/블루/블랙/화이트/레드), 500GB(핑크/블루/블랙/화이트/레드), 640GB(블랙/화이트/레드)로 출시된다. 제품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320GB가 8만9900원, 500GB 11만9900원, 640GB 15만9000원이며 제품 문의는 버팔로 총판 빅빔(02-714-1392/내선244)으로 하면 된다.

버팔로의 해외사업 총괄담당자인 이나바 사토시 이사는 “시간이 금이 현대인들에게 데이터 전송속도는 중요한 이슈 중에 하나로 부각되어 왔었기 때문에 버팔로는 데이터 전송속도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터보PC와 터보카피’로 무장한 신제품은 사용자들에게 큰 만족감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