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남들 다하는 "내 컴퓨터 성별 구별" 나도 한번 해보자!!

by 잡다한 처리 2011. 1. 10.
반응형

오늘 아침부터 "컴퓨터 성별 알아보기", "컴퓨터 성별 바꾸기", "내 컴퓨터 성별 구별법" 등등
많은 검색어들이 올라왔다.

그래서 나도 해본다. ㅡㅡㅋ 

우선 메모장(Notepad.exe)를 실행한다.
메모장은 이렇게 실행하면 된다.
1. 시작 ->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메모장 실행
2. 시작 -> 실행 -> notepad 입력 후 엔터


메모장 실행 후 본문에 이렇게 적은 후, vbs 확장자로 파일을 저장을 하면 된다.
CreateObject("SAPI.SpVoice").Speak "I Love YOU"

Ps) 귀찮다면은 바로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해 보시라!!


그 후 실행하면 남자 또는 여자의 목소리로 "I Love You" 라는 단어를 읽게 된다.
들리는 이야기로는 XP버전은 남자, XP버전 이상부터는 여자의 목소리가 나온다고 한다.

아쉽게도 나의 PC는 XP, 남자의 목소리가 나온다!! ㅠㅠ
난 여자의 목소리가 듣고 싶다!!

그래서 나온 방법이 "컴퓨터 성별 바꾸기!!" 
나에게 필요한 스킬이다 ㅎㅎ

그럼 컴퓨터 성별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현재 나의 PC는 Sam이라는 남자이다(제어판 - 음성에서 확인)


하지만 다음 사이트에서 "SpeechSDK51.exe" 파일을 다운로드 후 설치한다.

그럼 나도 이제 여자목소리로 "I Love You"를 들을 수 있다 ㅎㅎㅎ



(주의)
컴퓨터 성별 알아보기의 이름으로 다운로드 받게 되는 vbs 파일을 마구잡이로 받으면 안된다.
vbs파일은 "VBScript Script File" 로써 작성자가 악의적인 목적으로 제작할 시 악성코드에 감염 될 수 있다.

자신이 직접 메모장을 열어서 본문내용을 적는것이 가장 안전하다. 
하지만 나의 블로그는 안전하기 떄문에 다운로드 받아도 된다!!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