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Life

쉐보레(Chevrolet), 나의 첫 차 "쉐보레 크루즈(Cruze)"의 브레이크보조등 면발광 DIY(Do It Yourself)

by 잡다한 처리 2011. 4. 2.
반응형


DLSR Life 카테고리에 있는 모든 사진은 Canon 450D + 번들렌즈 15~55mm로 촬영했습니다.


이전에 국민 DIY라 불리우는 컵홀더 플레이트, 실내등 LED, 눈썹을 해보았는데~
이번에는 
간단하게 브레이크보조등 면발광 다이(DIY)에 도전하였다.

다이과정을 살펴보니 큰 어려움 없이 간단하게 할 수 있겠다 싶었다!!
하지만 오산 ㅠ.ㅠ 생각치도 못했던 부분에서 GG를 치기도 2번 ㅠ.ㅠ 겨우겨우 완성했다.

그럼 처음부터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우선 면발광 필름을 사야된다. 어디서?  특정 사이트를 광고하는게 나쁠지 좋을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난 요기 카페에서 구입했다.
"면발광 보조제동등 DIY 카페(http://cafe.naver.com/ysdiykit)" 사이트에 접속하면 1~5까지 5가지의 종류가 있다.
사용하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설명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그리고 디자인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고르면 된다. ㅎㅎ




이제 그럼 실질적인 다이를 해보자~!!
트렁크를 열고 브레이크 보조등이 달려있는 상단부분을 보자~ 어떻게?? 요렇게!! ㅋㅋㅋㅋㅋㅋ




그럼 상단불 양옆으로 나사를 푸는 곳이 있다.(지금 전동드릴이 들어가는 그곳과 반대편!!)
요기 2곳을 모두 풀어주면 된다~ 전동드릴이 있으면 참편하다;; 이번기회에 하나 구입해야겠다 ㅋㅋㅋㅋㅋㅋㅋ 




2개의 나사를 트렁크에서 풀었다면 이제 뒷자석으로 들어와서 보조등을 살짝 들어보자~ 아래의 그림에서 살짝 들린 그림이 보이는가?
들리지 않는다면, 일자드라이버로 살짝 끼워서 들어올리면 된다^^ 




이번엔 번쩍~ 들어올리면 이렇게 생겼다 ㅎㅎ
그다지 복잡하게 생기진 않았다^^; 



아래의 화면에 보면 회색으로 되어있는 잭이 있는데, 가운데 조금한 회색버튼을 누루고 잡아땡기면 된다고 하는데 ㅡ.ㅡ;;
이거때문에 참 고생했다 ㅎㅎㅎ 그래서 다른 방법을 선택했다. 
그 방법은 보조제동등만 분리하는 방법이다. 사진을 잘보면 손가락 바로 옆에 나사를 이용해서 돌려주면 된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작은 드라이버가 필요하다!!! 어느정도 작은거냐고? 그건 글 마지막 부분에 소개한다!!)



보조제동등 케이스를 분리하기 실패하고~ 제동등만 분리하는데는 성공했다. 그럼 요런식으로 분리가 가능하다^^ 
그럼 이제 빨간 케이스를 분리하고 면발광 필름을 넣어보자!! 



구입 한 면발광 필름을 요렇게 대고 다시 빨간 케이스를 조립하자~ 그리고 테스트!! 음..불이 잘들어오는군 ㅋㅋㅋ
(여기에도 주의점이 있다. 필름을 양면테이프나 그런거로 고정시키는 것이 아니라 빨간케이스 안에 넣는것이다!!)



그리고 마지막 보조제동등 케이스와 조립 후 트렁크에 다시 들어가서 나사 조립!! 그리고 마지막 브레이크 테스트!!
확실히 있을때와 없을때가 확연히 차이가 난다^^



* 보너스 사진
면발광 필름만 찍어보았다^^ 조금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40분정도 ㅠ.ㅠ) 역시 DIY는 해놓고 나서의 기쁨이 상상초월!! ㅋㅋㅋ



* 키포인트!!
이번 브레이크보조등 면발광 DIY의 가장 키포인트는 바로 작은 드라이버!!
요정도 사이즈의 드라이버가 없다면, 정말 작업내내 담배를 피워야 할 것이다.
크기비교를 위해 담배케이스와 비교해 두었으니~ 크기에 대해 묻지 말도록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