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보안소식

이스트소프트(ESTsoft), 줌 미디어데이(zum media day)에서 확인 한 줌닷컴(zum.com)의 모든것을 알려주마!!

by 잡다한 처리 2011. 8. 11.
반응형


이제 곧 사용자들에게 선보일 이스트소프트의 줌닷컴(zum.com)이 파워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줌 미디어데이(zum media day)를 열었다.

유명하기로 소문한 철산초속님에게 직접 하달 받은 초청장이다!! 안간다고 땡깡부리다....맞을뻔했음 ㅡ.ㅡa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합니다(__)" ...라도 써주어야 좋아할 듯 하다!!)

자~ 그럼 지금부터 줌 미디어데이에 다녀온 후기를 작성해보자!!

입구에서부터 나를 반겨주는 보영님.....사...사....사진이 잘나오셧네요!!



행사장에 도착 후에는 간단한 식사가 이루어졌다.
연어롤로 시작하여 스프, 뭔지모르는 고기롤;;, 전복과 함께나온 스테끼등으로 지친 나의 배를 달래주니 오길 잘했다 싶다 ㅋㅋ
오지못하신 분들을 위하여;; 음식사진은 양심상 숨기기로 했다 ㅎㅎㅎ 아래의 더보기를 눌러서 구경하시길 ^^
(개인적으로 필명인 "처리"라는 푯말이 더 마음에 든다 ㅎㅎ)



식사를 마친 후에는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다.
이번 줌 미디어데이에서 가장 중점적인것은 3가지 + @ 로 요약할 수 있다.

첫번째, 줌닷컴의 소개
두번째, 줌닷컴의 검색엔진
세번째, 줌닷컴의 일정
네번째, 박보영님과의 만남


개인적으로 +@ 에 잿밥이 있어서 가긴했지만~ 철산초속님이 카메라는 지참하지 말라고 하여.....안가져갔더니 ㅠ.ㅠ 좌절!!
하지만 식사는 맛있었으니 봐주기로 하자!! (But, 나의 피같은 스테이끼를 한입 뺏어간 그 일은 잊지않으리.....!!!!)

사설은 요기까지만 하고~ 진짜 하나씩 살펴보자!! 더이상의 사설은 귀찮을뿐!!


첫번째, 줌닷컴의 소개이다.


이미 줌닷컴의 소개는 "이스트소프트(ESTsoft), 더 편리한 인터넷 "줌닷컴(zum.com)" 베타테스트 후기" 로 간략하게 소개했다.
하지만 이건 베타테스터로써 사용하지 못해본 사용자들을 위해 줌닷컴 페이지에 대한 소개글이였다.

지금부터 할 줌닷컴의 소개는 줌닷컴의 장점을 중점으로 이루어져있다.

줌닷컴의 소개내용은 이스트인터넷(ESTinternet) 정상원 부사장님이 발표해 주셨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줌닷컴을 장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그림이다.
대충 이해는 가지만 그림만 봐서는 이해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그래서 좀 더 부연설명을 달자면 줌닷컴은?

1. 인터넷관문 으로써 광고없는 편리한 뉴스(뉴스zum)
                         내가 원하는 것만(줌앱)
                         검색과 이동을 더욱 편하게(바로검색)


2. 검색서비스 로써 편견없는 친절한 검색
                      새로운 지식서비스(아하zum)


3. 인터넷생태계 구성원으로써 폐쇄적이지 않은 자유스러운 개방


이와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줌닷컴(zum.com)이다. 
베타서비스에서는 인터넷관문인 시작페이지만 공개하였지만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두번째, 줌닷컴의 검색엔진에 대한 소개이다.

줌닷컴(zum.com)을 존재하게 해준 검색엔진에 대한 설명을 들은 시간이다.

검색엔진에 대해서는 ESTmns 박수정 대표님이 설명해 주셨다.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박수정 대표님은 유명한 이글루스를 창시하신 분으로써 검색엔진에 대해선 전문가이시다^^


박수정 대표님이 말씀하신 내용 중 정말 동감하는 말씀이 있었다.
"검색은 사금채취와 같다!! 수많은 페이지에서 자신이 원하는 검색결과를 얻어내는건 아주 어려운 일이기 때문이다"

이 말은 인터넷을 하는 사용자라면 동감가는 이야기가 분명하다.
요즘 인터넷세상에는 강태공같은 낚시꾼들이 많으니 말이다 ㅠㅠ

이어서, 구글의 검색 아키텍처에 대해서 설명하셨다.
(나는 개발자가 아니므로, 전문지식을 풀어서 설명해 줄 능력이 없다!! 그러니 적당히 이해하고 넘어가 주시길 바람 ㅠㅠ)

구글의 검색은 GFS(Google File System), MapReduce by Google, BigTable by Google 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그냥 이런게 있다......라고 읽고 넘어가자!!

- GFS(Google File System)
데이터를 읽기, 쓰기 위한 기술로서 대용량 파일을 빠르고 안전하게 전송하는 기술

- MapReduce
구글에서 개발 된 프레임워크방식이다.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병렬방식을 사용하는 기술

- BigTable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데이터를  읽고 쓰기 위해 만들어진 기술


그리고 검색의 진화에 대해서 설명하셨다..!!
(너무 어려운 내용들이라 잘못 이해 했을수도 있으니 틀린점은 과감하게 지적해주세요^^)

1세대 텀(Term) 기반 릴리밴시(Relevancy) : 키워드를 중점으로 한 검색방식
2세대 링크(Link) 기반 페이지랭크(PageRank) : 링크가 많이 걸릴수록 높은 순위를 주는 검색방식
3세대가 로그(Log) 기반 어텐션 랭크(AttentionRank) : 로그와 Attention 데이터를 수집하여 평가 후 정확한 정보를                                                            선별하는 검색방식


이런 진화에 마춰 ESTmns는 차체 개발 한 크리스털 아키텍처(Krystal Architecture), 다이스(Dice) 기술들이 추가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검출하는것이 줌닷컴(zum.com)의 검색목표라고 말씀하셨다.

검색엔진 대가가 만든 줌닷컴(zum.com)의 검색결과가 벌써부터 기대된다!!



세번째, 줌닷컴의 일정을 소개한다.

일반사용자들이 가장 궁금한 부분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베타테스터를 15,000명밖에 뽑지 않았기 때문에 상당수의 사용자들이 언제 오픈하는지에 대해 궁금해 할 것이다.

- 8월 중 
zum.com 정식 오픈
(정식 오픈이지만, 현재 베타테스트와 별다르지 않을 것이다. 다만 베타테스트가 아닌 일반인에게도 공개되는 것이다.)

- 8월 중
줌앱 개발자 사이트 오픈
(아직까진 유료앱에 대한 설명은 없었으며, 많은 개발자들이 동참해주길 바란다.
개인적으로 나같이 초보들도 만들 수 있는 쉬운 줌앱개발이 되었으면 한다.)
 
- 9월 
뉴스zum 오픈
(내부적으로 뉴스편집팀을 통해 편집 된 내용만 올라오기 온다고 한다. 줌닷컴에서는 야한기사를 볼 수 없다? 라는 의문이 든다.)
 
- 10월
검색zum, 아하zum 베타오픈
(자체검색엔진을 통한 검색줌이 기대되며, 모든것을 알려주는 아하줌도 기대된다.) 


명확한 날짜는 아니지만 명시 된 일시를 지켜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네번째, 박보영님과의 만남

박보영님과의 만남이 가장 기대되었던 부분이라고 말한다면....난 너무 솔직한건가??
하지만 ㅠ.ㅠ 연예인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는 찬스가 살아가면서 얼마나 있을까 ㅎㅎㅎ 

다들 아시겠지만, 줌닷컴(zum.com)의 메인모델로 박보영님이 발탁되어 열심히 홍보 중이시다.
못보신 분을 위해 줌닷컴 티저영상 1탄, 2탄을 준비했다^^




과속스캔들을 너무 재미있게 본 1인으로써 정말 영화속 "황정남"이 눈앞에 있었다;;


생각보다 엉뚱하고 애교넘치는 목소리가 매력적인 박보영님을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



이로써 줌 미디어데이(zum media day)의 행사후기를 모두 마치겠나이다!!
행사장에 오신 많은 파워블로거분들도 볼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종종 주어졌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고 있는 부분이 있어서 속 시원하게 풀어주겠다.

Q. 줌닷컴은 자체검색엔진이 없다?
A. 줌닷컴은 자체검색엔진이 존재한다. 현재는 베타테스트이기 때문에 보여주지 못했으며, 10월달에 검색zum으로 오픈한다.

Q. 줌닷컴은 뉴스량이 너무 적다?
A. 현재는 줌닷컴의 시작페이지만 보여준것이다. 9월달에 오픈 될 뉴스zum에서는 더 많은 양의 뉴스를 볼 수 있다.

Q. 줌닷컴은 자바스크립트로 구성되어 속도가 느리다?
A. 줌닷컴은 HTML5로 개발 될 예정이였으나 호환성을 생각하여 자바스크립트로 구성되어있다.
    자바스크립트로 개발되었다고 해서 속도가 느려지지 않는다.(명확한 자료는 아니나 개인적인 견해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