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로운글

[남대문 맛집] 남대문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하는 "남해식당", 비빔밥 + 칼국수 + 냉면을 맘껏 드세요!!

by 잡다한 처리 2011. 11. 19.
반응형



오늘 간만에 남대문 나들이를 다녀왔다.

여러일들을 보고 출출한 나의 배를 잡고 남대문의 명물인 "남해식당"에 들렀다.

뭐가 명물이냐? 라고 물어보는 사람이 있을텐데~ 남대문의 칼국수골목은 이미 오래전부터 유명한 곳이며,
현재는 밥을 먹으면 칼국수와 냉면을 서비스로 주기 때문에!! 더욱 더 유명해졌다.

그 칼국수 골목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남해식당으로 바로 고고싱했다.!!
남해식당이 유명한 이유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수제비 최강달인"으로 인정받은 곳이기 때문이다.
물론 TV출연때문에 유명한건 아니다 ㅎㅎ 이미 몇십년 전부터 유명했다^^ 
(부모님 세대부터 유명했다고 하는데 정확히 년수를 측정할 수가 없다 ㅎㅎ)

(알아보니 남해식당에서 준비하시는 3분이 모두 자매이라고 하든데...ㅋㅋ 전혀 닮지는 않았다는 ㅎㅎ)


우선 비빔밥(보리밥)을 2개 시켰더니, 갓 담근 김치와 열무김치 그리고 국물이 끝내주는 우거지 된장국을 기본반찬으로 
내주셨다. 특히나 우거지 된장국은 그 국물의 진함이 상상초월;;


드디어 나온 보리비빔밥!! 많은 양은 아니였다;;
(내 기준에서는 ㅋㅋ)



보리비빔밥을 다 먹었을 때 쯤 해서 진한 칼국수가 내 앞에 있었다.
(왜 칼국수 골목이라 불리웠는지 알만큼 그 국물과 손으로 바로 민 손칼국수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칼국수를 국물까지 다 마시고 나니, 또 내앞에 냉면이 한그릇!!
너무 맛있어서 ㅠㅠ 한그릇 더 리필까지!!!!!!!!!!! 아주머니가 모자르면 더 달라고 하시길래 서슴없이 한그릇 더 먹었다.



이렇게 3가지(비빕밥 + 칼국수 + 냉면)를 먹고도 단돈 5,000원!! 
정말 양도 푸짐하고, 맛도 있고 좋은 경험이였다.

남대문 "남해식당"은 아래의 주소로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