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유투브(YouTube), 간단한 입력으로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소개

by 잡다한 처리 2015. 3. 16.
반응형





요즘 아기 때문에 유투브에 있는 내용을 자주 보여줄 때가 많이 있습니다.

아기 아빠들이라면 다들 동감할 수 있는 ㅠㅠ (뽀로로, 라바, 타요 등등)


근데 항상 유투브에 접속해서 찾아야하고 그런 귀찮니즘 때문에 유투브 동영상을 직접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물론, 토렌트라는 아주 성스러운 프로그램이 있지만 그것도 귀찮아서 ㅎㅎㅎ


이번에 소개할 방법은 기존 URL링크에 "ss" 만 붙여서 아주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제가 다운로드 받을 동영상은 "라바 월드컵 응원가 [따봉]" 이라는 동영상입니다.

(우리 아기가 너무 좋아해요 ㅠㅠ 춤추고 난리도 아님;;)


해당 영상의 링크는 https://www.youtube.com/watch?v=rYpibvvF9Io 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영상이 나오겠죠 ㅎㅎ



제가 이야기하는 방법은 기존의 URL링크에서 www.youtube 이런 링크에서 w와 y 사이에 ss 두개만 넣어주면 됩니다.

쉽게 그림으로 설명하면 이해하기 쉬울 겁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YpibvvF9Io (원본 링크)

-> https://www.ssyoutube.com/watch?v=rYpibvvF9Io (ss를 붙인 링크)


(원본 링크)


(ss를 붙인 링크)



그럼 savefrom.net 이라는 사이트로 접속하게 되는데 이 사이트에서 원하는 동영상 확장자를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저는 핸드폰에서 보여줄 거라 "MP4 720p" 로 다운로드를 해보겠습니다.



다운로드 한 영상이 잘 나오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핸드폰에서도 잘 나오는군요 ㅎㅎㅎ





여기까지 간단한 입력으로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