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윈도우즈 ISO 다운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by 잡다한 처리 2021. 3.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처리의 블로그입니다.

예전에 PC에 대해서 잘 모르던 시절에는 뭔가 이상하면 컴닥터, 컴 클리닉 기타 등등 컴 AS 가게를 찾아가서 포맷을 하고 윈도우즈도 설치하고 한 3~5만 원 정도를 지불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제는 저도 PC에 관해서 어느 정도의 지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스스로 포맷도 하고, 윈도우즈 설치도 하고 셀프 AS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내용들도 공유를 드릴 수 있는 것 같네요.

그래서 오늘은 포맷하고 윈도우즈 설치를 할 수 있는 ISO 파일을 받는 곳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바로 이 사이트입니다.

 

TechBench by WZT (v4.1.1)

This website was created with simplicity in mind. Here you can easily download products directly from Microsoft. This website neither its author are not affiliated with Microsoft Corporation.

tb.rg-adguard.net

아래의 그림처럼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쉽게 윈도우즈 ISO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는 영어로 되어있으나, 위의 링크는 한글로 되어있으니 더욱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1. 사이트 메인 화면에서 선택 가능한 메뉴 화면

 

2. 다운로드 받을 ISO의 유형을 선택하세요.

 

3. 윈도우즈를 선택 한 후 원하는 버전을 클릭 하면 됩니다.

 

4. 윈도우즈 에디션 종류를 선택해야하는데 기본적으로 Windows 10을 선택하면 됩니다.

 

5. ISO 파일의 언어를 선택합니다. 당연히 한국어!! 상황에 따라 맞게 선택하세요.

 

6. 윈도우즈의 악키텍처를 선택하세요. 32비트 or 64비트를 고르면 됩니다.

 

7. 우측상단 "다운로드" 버튼으로 받으면 끝!!

 

인터넷 속도에 따라 틀리긴하겠지만, 저는 2~3분이면 다운로드 완료 되는거같아요^^

그리고 다음에는 이렇게 다운로드 받은 ISO를 가지고, 부팅 USB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