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Life

쉐보레(Chevrolet), 나의 첫 차 "쉐보레 크루즈(Cruze)"의 두번째 "드레스업"

by 잡다한 처리 2011. 3. 20.
반응형



DLSR Life 카테고리에 있는 모든 사진은 Canon 450D + 번들렌즈 15~55mm로 촬영했습니다.


오늘 나의 첫 차인 쉐보레 크루즈(Cruze)가 오늘 두번째 튜닝에 들어갔다.

3월 5일 처음받고 나서 두번째 튜닝이다^^

이전 순정의 모습과 첫번째 "드레스업" 은 요기에서 확인!!



위의 글을 확인 했다면, 다음 사진들을 보면 무엇이 바뀌었는지 알 수 있다.

이번에는 DIY(Do It Yourself), 즉 혼자서 하는 튜닝이다.

국민 DIY라 할 수 있는, 컵홀더 플레이트, 실내등 LED, 눈썹까지 총 3개를 하였다.

우선 실내 LED는 5050 LED 24발짜리로 프론트, 중앙 모두 동일 제품으로 작업하였다. 2개에 35,000원으로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실내등은 프론트와 중앙 2개를 수정했는데 작업과정은 그냥 쿨하게 패스 ㅡ.ㅡ; 날씨도 더웠고~ 아주 귀찮았기 때문에 ㅋㅋ



실내등을 마친 후에 한 작업은 컵홀더 플레이트, 시중에서 25,000 이면 살 수 있다.
LED는 중앙에서 양쪽으로 쏴주는 Style 이다.


위의 사진은 인터넷에서 파는 물품의 사진이고, 아래사진이 실제 장착한 사진이다.
기어봉에 연결선에 접지하여 미등과 연결시켰으며, 낮에 찍은 사진과 밤에 찍은 사진이다^^

예전 제품은 위쪽에만 전선이 있어서 구멍을 뚫는데 쉬웟다고 하는데 ㅠ.ㅠ 이번제품은 중앙에 선이 되어 있어 컵홀더 중앙에 구멍을 뚫고 기어봉으로 철사를 통해 전선을 빼는게 상당히;; 까다로웟다 ㅋㅋ

그래도 해놓으니 이쁘네 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한 DIY는 눈썹!!
눈썹은 "5050 LED Bar 슬림 칩램프" 제품으로 개당 5,000원이면 구입 할 수 있다.
내 차는 흰둥이라~ 화이트띠로 구입^^


눈썹은 중간중간 작업 과정을 살짝~ 찍었다^^
자세한 DIY 방법은 인터넷에 많이 있기 때문에, 그냥 작업한 사진만 올림!!

LED 눈썹은 램프가 아래쪽이나 바깥쪽을 향하게 한 후 절연테이프(전기테이프, 검은색)로 마감처리를 해주면 된다.
 

그리고 본네트 앞쪽으로 +선을 이어서 반대쪽으로 보내준다. -선은 접지볼트로 이어주면 땡!!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절연테이프로 마감처리!!

이쪽 눈썹의 +선이 중요하다.
미등에 연결하는것은 아주 쉬우나, 나는 안개등에 연결했다. 
안개등에 연결하려면, 안개등 퓨즈(48번)에 +선을 연결하여 꽂아주면 된다.

그리고 Tip으로 퓨즈에 연결 된 선은 퓨즈뚜겅을 닫게 되면 선이 찌그러지기 때문에 퓨즈통을 선에 따라 살짝 짤라 주면^^ 깔끕하게 닫을 수 있다.


자~ 잘 되었는지 확인해보자!!
불은 잘 들어온다^^ ㅋㅋ 


작업 완료 후 본네트를 닫고 테스트!!
역시나 낮에는 ㅠ.ㅠ 티가 안난다 ㅋㅋㅋㅋ 



But, 밤에는 눈썹의 진가를 발휘할 수 있다.
라이트+안개등을 Full로 찍은 사진이다. 눈썹이 조금 튀지 않는다 ㅎㅎ


하지만 라이트를 끄고 미등+안개등으로만 켰을 경우 눈썹이 참 이쁘게 잘 나온다^^



참고로 첫번째 튜닝 때 미처 찍지 못한 가죽시트도 한컷^^
가죽시트 브릿Set으로 마무리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