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보안소식

알약(ALYac), 알약 공개용 2.2 업데이트!! "플러스보안"으로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까지 한번에!!

by 잡다한 처리 2012. 5. 7.
반응형


국민백신이 되고자 노력하는 이스트소프트알약 공개용이 금일 2.2 버전 업데이트를 하였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많은 부분들이 수정되었지만, 특히 윈도우 업데이트 상태를 점검 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다.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알약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 윈도우 업데이트 상태 점검 기능 추가  
- 알백 링크 추가 
- 중요 업데이트 알림 창 추가 (시작 페이지zum 설정)
- 검사창 하단 텍스트 광고 추가 
- 실시간 탐지/업데이트 안내 문구 변경
- 최신NSIS 적용
- 시스템 파일 보호 강화
- 업데이트 로직 강화 
- 검사 중지 후 재검사 시 탐지 안 되는 문제 수정
- 수동검사 치료 도중 중지 시 미치료 항목 표기되지 않는 문제  
- 마이너 버그 수정

알약 홈페이지 공지사항 : http://alyac.altools.co.kr/SecurityCenter/Analysis/NoticeView.aspx?id=136 

많은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알약 공개용 2.2 버전!! 
그 중에서도 가장 돋보이는 기능은 단연 "윈도우 업데이트 상태 점검 기능" 이다.
다른건 그렇다 치고~ ㅎㅎ 이 기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리뷰해 본다.

우선 금일 알약 2.2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트레이 우측하단에 아래와 같이 안내창이 뜬다.



업데이트 내용을 클릭하게 되면, 알약 도움말 페이지로 이동되어 이번에 업데이트 된 보안업데이트 부문에 대한
설명을 쉽게 볼 수 있다.


자, 그리고 업데이트 된 알약 2.2 버전의 메인화면을 보자!!
"플러스 보안" 이라는 탭이 생성되어 있다.




"플러스 보안" 탭으로 이동하면, "보안 업데이트" 와 "알백" 에 대한 내용이 보여진다.
보안 업데이트는 말그대로 "윈도우 업데이트"의 상태를 점검하고 업데이트 하게 해주는 내용이며,
알백은 빠르고 안전한 PC복구 설치를 프로그램으로써 클릭하면 해당 알백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그럼 "보안 업데이트" 부터 살펴보자!!
"보안 업데이트"를 클릭하면 "윈도우 보안 업데이트" 와 "윈도우 일반 업데이트" 로 나눠지게 된다.
(과연~ 내 PC에는 윈도우 업데이트를 해야 할 사항이 나올 것인지~ 두둥!!!)




검색 결과 "설치 가능한 윈도우 업데이트가 없습니다." 라고 나온다!!
※ 이렇게 나온다고 당황하지 마시길, 이게 정상적으로 업데이트를 잘 한 사람이 나오는 겁니다요!!
(역시 내 PC는 보안이 잘 되어 있다 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우측의 알백 아이콘을 클릭하면 "알백 2.0"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최근 2.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윈도우7(32Bit)과 Vista(32Bit)를 지원하게 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자~ 그럼 제 PC는 깨끗하다는게 증명(?!) 되었고~!!
그럼 업데이트 따위 개나주는 테스트PC를 확인해 보지요!!


역시 알약 공개용 2.2 버전 "플러스 보안" 탭화면에서 "보안 업데이트"를 클릭해 보자!!



어이쿠야;;;; 설치 가능한 업데이트가 71개나 된다~!!
일부로 업데이트를 안한 테스트PC이기 때문에 이런 많은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본다!!

만약 알약에서 이 정도의 업데이트를 원한다면........
당신은 PC는 정보를 얻기위해 인터넷을 하는게 아니라, 악성코드에 감염되기 위해 인터넷을 한다고 무방할 정도로
위험한 PC라고 본다..!! 그러니 빨리 업데이트를 하시길!!! 




설치 해야 할 업데이트의 갯수를 파악했다면, 상세정보를 통해 어떤 업데이트를 해야하는지 볼 수 있다.
"전체해제" 버튼을 통해 원하는 업데이트만을 할 수도 있으며, 전체 업데이트를 할 수도 있다. 





안전한 인터넷을 하기 위해 "설치시작"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설치를 시작한다. 


설치가 완료 된 업데이트는 "초록색"으로 표기 된다.




(참고) 
인터넷 사양에 따라 연결실패 화면도 나올 수 있으니, 당황하지 마시고 우측아래에 있는 "다시 확인하기" 버튼을 통해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지금까지 알약 공개용 2.2 버전 업데이트에서 "보안 업데이트" 대한 간략한 리뷰를 살펴보았다.

이를 살펴보면서 나는 궁금한 점이 두가지 생겨났다.

1) 불법 라이센스로 설치 된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사용자들도 업데이트가 모두 가능한 것인지?
- 불법 라이센스는 윈도우 업데이트가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알약에서 강제로 업데이트를 시키는 것인지,
   그것이 아니라면, 업데이트 목록은 보여주나 실제로 업데이트는 실패로 처리 되는 것인지 궁금하다.

2) 설치 할 윈도우 업데이트 목록에서 해당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링크처리는 불가능 한 것인지?
-   예전에 어떤 해외제품을 보니 업데이트 항목에 마우스를 대니 풍선글로 해당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보여줬던 것으로
    기억한다. 알약에서도 그런 정보를 보여 준다면 사용자들에게 좀 더 다가가는 제품이 되지 않을까 싶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읽어나서 "이 사람이 왜 이렇게 글을 썻지? 괜찮으려나?"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 수 있다.
(뭐;; 아시는 사람은 무슨말인지 아시겠지만 ㅋㅋㅋ)

난 이 글을 통해 알약이 좀 더 디테일하게 또는 섬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 주면 좋겠다는 바람직한(?) 방향으로써 글을 쓴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