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보안소식

한컴오피스, "한글과컴퓨터에서 전자 서명한 파일이 아닙니다" 오류 해결법!!

by 잡다한 처리 2012. 5. 22.
반응형


[한글과컴퓨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이 2010/2010 SE 사용자를 위한 업데이트가 시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개인정보보호기능이 강화된 한컴오피스 2010 SE+" 로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주는 내용이다.

평상시처럼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업데이트 버튼을 눌렀는데 실제로 업데이트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되었다.




"한글과컴퓨터에서 전자 서명한 파일이 아닙니다. 한컴 업데이트를 종료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며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안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저와 같이 이렇게 나오시는 분들은 아래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업체에서 제공하는 패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패치파일은 아래 그림과 같이 "한컴오피스 자동 업데이트 패치 파일(HncUpdateSetup.exe)" 을 받으면 된다.

- 한글과컴퓨터 공지사항 사이트 :  http://www.hancom.com/notice.noticeView.do?targetRow=1&notice_seqno=128 






다운로드 된 HncUpdateSetup.exe 를 설치하기 위해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실행 중이면 종료를
하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그리고 설치하면^^ 이렇게 패치파일의 설치가 완료된다.




그 다음에 다시 "한컴 자동 업데이트"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 할 제품들이 나오며,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업데이트 할 양이 많아서 그런지 생각보다 오래걸린다;;;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암튼 "한컴오피스 2010 SE+" 로 업데이트는 성공적으로 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