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보안소식

이스트소프트(ESTsoft), 더 넒은 검색 "검색 zum" 의 궁금점 해결(사이트 등록 서비스, 뉴스zum 바로가기)

by 잡다한 처리 2011. 12. 25.
반응형


지난 주 12월 21일 "검색zum"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건 이미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했을거라 생각하고,
몇 일동안 사용하면서 궁금했던 점을 몇가지 정리해서 올린다.


1. 사이트 등록 서비스
네이버나 다음, 네이트처럼 zum에도 사이트 등록 절차가 존재하였다. 
당연히 사이트 카테고리가 있으니, 사이트 등록이 있을것이라 생각을 못했다 ㅠ_ㅠ

어쨋든 검색zum에 "처리의 블로그"를 검색했더니 ㅠ.ㅠ 없네그려;;
그럼 어딘가에서 등록을 하나보군....음 찾아보자!!



여기저기 찾아 보았더니 고객센터에 숨어있었다.

- 사이트 검색등록 바로가기 :  http://help.zum.com/submit


등록 방법은 간단하다, 위에 있는 링크를 통해 이동하면 아래의 사이트가 보여진다.


간단하게 이메일, 사이트주소, 사이트명, 사이트소개를 적고 신청을 하면된다^^
다른 포탈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일정시간의 검열시간을 지난 후에 등록이 완료된다.



사이트등록이 완료되면, 등록 한 이메일로 접수완료 메일이 도착한다.
감사하게도 별 문제 없이^^; 사이트 등록이 완료되었다.


그리고 다시 검색한 "처리의 블로그" !! 
오~!! 있다 있어 ㅋㅋㅋㅋㅋㅋ


이렇게 zum에서도 자신의 블로그를 쉽게 등록할 수 있으니,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블로거분들께서는 후딱^^ 등록하시길!!


2. 뉴스zum 과 뉴스사이트의 이동
검색zum에서 검색 한 내용의 뉴스가 나올 시 "빨간색" 처럼 새창띄우기 같은 표시가 있다.
(난 이게 새창띄우기 버튼이고, 활성화가 안되서 버그인줄 알았다;;)

이 표시가 있고 와 없고는 큰 차이점이 있다.
빨간색에 있는 새창띄우기 버튼이 있는것은 뉴스사이트로 바로가는 표기 를 한 것이다.
반대로 파란색 처럼 새창띄우기 버튼이 없는것은 뉴스zum으로 바로 연결 되는 것이다.




무슨 말인지 잘 모를 수 있다 ㅎㅎㅎ 아래그림과 함께 설명하겠다. 
위의 그림에서 빨간색 표기가 된 링크를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뉴스엔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게 된다.
(위, 아래, 좌, 우, 중앙 가릴것 없이 광고가 붙어있다. ㅎㄷㄷ ;;)




하지만, 파란색 박스처럼 새창띄우기가 없는경우는 뉴스zum으로 이동하여 "광고 없는 뉴스"를 볼 수 있다.



내가 아직 zum.com의 많은 기능들을 못쓰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 좀 더 살펴보고 좋은기능들 또는 사용자들이 궁금해 할 만한 부분은 계속적으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그리고 앞으로 오픈 될 아하zum도 빨리 나왔으면 좋겠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