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일반

[Google Chrome] 트위터(Twitter)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자~ "Chromed Bird 확장프로그램"

by 잡다한 처리 2010. 5. 28.
반응형

구글 크롬(Google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분들께 아주 좋은 소식이 아닐까 싶다.
특히, 트위터를 사용하시는분들^^

개인적으로 IE6을 선호하는 사람 중에 한명이지만, Tab 방식의 브라우져를 선택하기 위해 IE8로 갈아탄지 2~3달 쯤 된거같은데,
속도면에서 너무 느린점을 보안하고자 구글 크롬을 설치하였다.

구글 크롬 멋지다;; 속도면에서 아주 굿이다 ㅎㅎ

구글 크롬을 칭찬하자고 쓰는 글은 아님;;

자 본론으로 들어가 구글 크롬이 4버전으로 오면서 플러그인 개념의 확장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 중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트위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크롬버드(Chromed Bird) 프로그램이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프로그램을 설치 하려면 옵션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해주면 된다.


확장 프로그램 목록 중 인기 확장 프로그램 ->  트위터 아이콘을 찾으면 된다.


설치는 간단하다.
한글로 크게 설치라 써있다....!! 이것도 못누루면 ㅠ.ㅠ



설치가 완료 되면,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생성된다.

   ↑ 요넘이 크롬 버드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크롬버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브라우저 위로 팝업창을 바로 보여준다.
한눈에 나의 트위터에 올라온 글들을 확인 할 수 있다.

출연해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__), 출연료는 없습니다~ 캬캬!!

(참고사항)
Log out : 트위터 로그아웃
Options : 크롬버드 옵션(개인적으로 알아보시길^^, 디폴트로 사용해도 불편함은 없음)
Refresh : 새로고침
Suspend : 실시간(Real-Time) On / Off
Mark all as read : 모두 읽음으로 체크
Compose Tweet : 글쓰기


또한 내가 트위터에 글을 올릴 시에는 상단에 있는 바를 클릭하면 바로 글을 쓸 수 있다.
일반적인 트위터 홈페이지에서는 지원하지 않았던 Short URL 기능을 바로 사용 할 수 있다.

단점이라면 이미지파일의 업로드가 지원되지 않는다, 아마도 다음 버전에는 생기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개발자에게 메일을 보내고 있다 ㅡ.ㅡ; Plz~~!!

크롬 버드의 가장 좋은 기능 중 하나는 실시간(Real-Time) 이라는 것이다. 
보통때에는 파란새로 있다가, 트위터에 새글이 올라오면 사용자에게 알려준다는 것이다.
(보통 때의 크롬버드 아이콘 모양)
(새글을 알려주는 크롬버드 아이콘 모양)


자 이제 트위터의 홈페이지는 버리고 구글크롬의 버드로 쉽고 편리하게 트위터를 하자!!

댓글